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플래시게임]옛날에 했던 플겜 찾아요.(무역,약탈,길드,턴제 싸움)
게시물ID : gametalk_28935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맛있는샐러드
추천 : 0
조회수 : 586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5/12/27 00:25:52
플래시게임인데 처음에는 무역으로 돈을 벌어요. 도시가 엄청 많은데 이 도시 저 도시 돌아다니면서 도시마다 물건 겂이 다르ㅡㄴ 걸 이용해 수익을 내는 겁니다. 처음 시작할 때 걸어다니지만 점점 마차(wagon)를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해서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이동하는 길목에서는 경찰이나 약탈자를 마주칠 수 있습니다.경찰을 마주쳤을 때 수익은 많이 낼 수 있지만 불법인 품목을 가지고 있다가 걸리면 빼앗깁니다.약탈자는 지면 다 뺏겨요.마차는 업그레이드라 물건이나 돈만 빼았겼던 거 같아요. 
동료시스템도 있었어요.보통은 도시에 방문했을 때 고용하는 형식이지만 길에 쓰러진 사람을 구해줬을 때 동료가 되기도 했습니다.마차를 업그레이드 함에 따라 동료의 수도 달라졌는데 최대 숫자는 4명인가 5명이었던 거 같아요.이동하는 길목의 상자에서 줍거나,구해준 사라ㅏㅁ에게 보답으로 받거나,경찰이나 약탈자들과의 싸움(턴제로 진행됩니다)에서 이겼을 경우 무기를 주는데 이 무기를 자신이 착용할 수 도 있고 동료에게 쥐어줄 수 도 있습니다. 무기 및 방어구는 +5가 제일 높은 단계였던 거 같아요.
나름 스토리모드(?)가 있었습니다. 경찰 길드에 들 것인지,약탈자 길드에 들 것인지 선택하면 해당 길드에 소속되고 주어지는 퀘스트나 평판에 따라 길드장이 될 수 있었어요.경찰 길드의 난이도가 더 높았습니다.
도시에 도착했을 때 공성전을 할 것인지 말 것인지 정할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턴제 방식입니다.만약 승리할 경우 도시를 소유할 수 있으며 해당 도시에서의 무역이나 세금에 이득보는게 있었던 거 같아요.

그래픽이라고 해야하나 그림이 좋은 편은 아니구요,영어로 되어 있었어요.(덕분에 영어단어 엄청 외웠어요...)
개척자?? 그런 뜻의 영단어가 자주 나왔고 경찰은 셰리프였던가 그랬던거 같아요.

혹시 뭔가 아시는 분은 제발 가르쳐주세요!!!ㅠㅠ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