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정재헌
생년월일 : 1975. 04. 18
별명 : 정재하야, 정젤러레이터, 꽃미남 장신 성우(본인이 직접 말함) 등
매끄럽고 달달한 미성이 특징이며 아래 서술할 '너에게 닿기를'의 카제하야 쇼타 연기로 더욱 유명해졌음.
독특한 음색 덕분에 비열한(...) 악당 연기도 발군(액샐이나 히소카 등 광기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한마디로 "미소년에서 미친놈까지"
주요 출연작 ( 알만한 애니의 알만한 캐릭터 = 내가 본거)
나루토(투니버스) - 모리노 이다테
디그레이맨 - 벅 창, 리버 웬햄, 레로, 토마, 남자 요리사, 엘다 아빠, 나레인, 스킨 볼릭
머메이드 멜로디 피치피치핏치 - 한수민
명탐정 코난 4기(투니버스) - 백준수
금색의 갓슈 - 타카미네 키요마로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 앙리 크레이토르, 필 프리츠
아이실드 21 - 사쿠라바 하루토
오늘부터 마왕 - 진왕
현시연 - 사사하라 칸지
나루토 질풍전(투니버스) - 데이다라
AIR - 류야
천원돌파 그렌라간 - 시몬
크게 휘두르며 - 하마다 요시로
포켓몬스터 AG - 풍(후우)
고스트 메신저 - 사라도령
유유백서(대원방송) - 초홍
극장판 포켓몬스터 DP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 - 아르세우스
너에게 닿기를(투니버스) - 카제하야 쇼타
동쪽의 에덴 - 츠지 신타로
Yes! 프리큐어 5 GoGo - 간지네
흑집사 - 애쉬 랜더스
별을 쫓는 아이 - 슌, 신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애니맥스) - 액셀러레이터, 파란머리 피어스
토라도라!(애니맥스) - 타카스 류지
헬싱 OVA - 하인켈 울프(보다시피 여캐임ㄷㄷ)
페어리 테일 4기 - 제레프
헌터×헌터 리메이크 - 히소카, 핑크스, 브하라
기동전사 건담 AGE - 제하트 가레트
바쿠만 - 후쿠다 신타, 요시다 코지
베르세르크 극장판 황금시대편(애니박스) - 쥬드, 미들랜드 국왕, 유빅
유희왕 ZE×AL II(세컨드) - 아스트랄, No.96 블랙 미스트
등 다수(게임, 영화 등은 제외)
기타 이야기거리
· 노래 실력이 수준급이며 랩 솜씨도 뛰어나 스폰지밥, 방가방가 햄토리, 오쟈마녀 도레미 등의 작품에서 노래를 불렀고 갓슈벨 파이널 오프닝, 엔딩도 직접 불렀다.
· 자신의 키가 168cm라고 밝혔는데 본인이 연기한 허건오나 액셀러레이터도 168cm이라 코스프레 하기에 좋다고 말했다(...)
· 주변에서 쿠로코의 농구가 더빙이 되면 쿠로코 테츠야를 해보라는 얘기를 듣지만 정작 팬들은 쿠로코보다도 키세 료타를 더 많이 바란다는 듯
· 10여 년 전(데뷔 전)부터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다고 자신의 트위터에서 밝혔다. 점점 목을 약하게 하는지라 성우에겐 치명적인 질병인 셈
대략 이런 이유 때문에 자신에게 최적화된 발성을 구사하는 듯하다. 즉 성우로서 치명적인 핸디캡을 안고 있으면서도 연기력과 노력으로 극복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 2013년 8월에 출시된 게임 회색도시에서 허건오 역을 맡았는데 성우와 배역의 조합으로 인하여 정재헌을 모르던 여성 팬들도 완전히 꽂혀서 인지도가 많이 상승했다. 그리고 9월 14일 회색도시 드라마 콘서트에 허건오 성우 역할로 강수진, 김영선과 함께 출연했다. 여기서 미칠 듯한 존재감과 팬 서비스로 많은 여성 팬을 함성을 지르게 만들었다. 그야말로 허건오가 진짜로 온 것 같은 싱크률을 보여주었다. 쉬~ 잇 아 이거 불 좀 끄고 하는 게 좋은데... 알지? 나 불 끄고 하는 거 좋아하는 거 본인도 건오에게 꽤나 애착을 갖고 있다고 한다.
· 이날 일명 회지싹쓸사건(?)의 주인공이다
· 2013년 말부터 스튜디오 호락에서 인터넷 라디오를 진행중이다. 이름은 '정재헌의 호락호락'
· 2014년에 들어 본격적으로 피규어 수집을 시작했다. (겨울왕국 엘사 역의 성우 소연의 영향이 크다고 한다...)
· 2014년 8월 3일 사이퍼즈에서 열린 공식 온리전 '사이퍼즈한데이' 에 형 다이무스와, 동생 이글과 같이 출현해 즉석 보이스 드라마도 보여주었다. 보이스 드라마에 의하면 벨저는 털 달린 작은 동물을 무서워한다 카더라 또 공식 온리전에서 성우와 원화가의 사인은 한 명당 한 장씩이었으나 성우들은 순서에 밀려 못 받았거나 다른 성우들의 사인도 받고 싶어하는 팬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자리를 잡아 사인을 해줬는데 정재헌의 줄이 제일 길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재헌은 끝까지 남아서 줄을 서있던 모든 사람들에게 사인을 해주었다고. 또한 그 수많은 사람들의 목소리 부탁을 들어주었다.
· 2014년 8월 21일 한국 성우들 가운데 최초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하였다. 다음 타자로 이용신과 김영선, 강수진(!)을 지목하였지만 이용신과 강수진은 건강 문제로, 김영선은 스케줄 문제로 인해 참가하지 못하게 되어 릴레이가 불발될 위기에 놓인 와중 김선혜가 대타로 참가, 성우계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이어지게 되었다.
· 후배인 이호산, 박성태, 최승훈, 김명준, 이현과 함께 동네 오빠라는 그룹을 만들어서 음반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이용신 이후 한국 성우가 음반을 내는 것은 두번째이며. 남자 성우로서와 그룹으로서는 첫번째. 홍보글 자신은 대림동 꿀오빠라고 예명을 붙였다.
정리 :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