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끼들고 폼잡고 서 있는 아름다운 하이랜더 여캐 전사(사진은 본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헤헤.. 잘들 지내는지요..ㅎ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알테마 서버에서 엘레젠과 함께 멸종위기종의 쌍두마차를 달리고 있는 하이랜더(이제 휴런 고원부족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한국서버에서 휴런은 '중원부족'이라는게 정설화 되서요.) 여캐릭을 키우고 있는 평범한 직딩입니다.
아까 알테마 서버가 터졌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말이 나온 김에, 알테마 서버 유저가 느끼는 알테마 서버에 대해 제 짧은 소견을 써보고자 합니다.(하우징은 안해봐서 그쪽 사정은 모릅니다.)
1. 넘쳐 흐르는 채집/제작 유저들.
울다하나 림사와 같은 대도시에 가보면 제작돌리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다른서버는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제작자분들 넘쳐 흐릅니다. 모르도나를 포함한 일부 마을에서도 흔히 보게 되더군요. 제작자 뿐만이 아니라 채집가분들도 상당한데요. 마을 주변에 채집하시는분들 상당히 많이 계시더군요. 다들 알테마서버를 채집/제작서버라고들 하시는데 전 타섭을 안해봐서 어떻게 비교글을 쓰기가 힘드네요. 아무튼 생활컨텐츠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 마물사냥
대충 잘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링크쉘만 해도 어디에서 마물이 뜬다고 하면 다들 하던 일 멈추고 마물잡으로 가시더군요. 마물팟이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3. 파티찾기를 통한 상위컨텐츠(극 라무 포함.)
던전이나 토벌전 등은 매칭으로만 다녀오고 있기에 파찾엔 아예 신경을 끄고 삽니다. 채팅창이 파찾 알림이 가끔 뜨긴하는데 보통 4개정도 검색이 되더군요. 모르도나에서 외치기로 파티모집을 자주 하는 듯 합니다. 근데 가는사람만 가는 듯. 생각외로 최상위컨텐츠를 즐기시는분들이 많이 없는 듯 하네요.
4. 미코테 여캐와 라라펠의 천국. 이들에 근접할정도로 머릿수가 많은 휴런여캐(여기서 말하는 휴런여캐는 중원부족입니다. 하이랜더는 아닙니다..;;).... 그리고 루가딘 여캐가 서버 내 1~2명밖에없는 이상한(?) 서버.
어느서버이던지간에 미코테 여캐와 라라펠이 엄청나게 많은데요, 여기는 더 많은거 같네요. 모르도나를 포함 어느 필드에서나 대도시에서 항상 보입니다. 공팟으로 던전이나 토벌전(극만신도 당연 포함이죠.)에 가면 열에 여섯 이상은 미코테 여캐와 라라펠이더군요. 4인팟같은 경우엔 3라라펠, 3미코테는 기본, 3휴런중원여캐 팟도 많이 보입니다. 근데, 대부분 알테마 서버에서 자주 보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휴런여캐들도 미어터질정도로 많습니다. 미코테 여캐와 라라펠 못지 않더라구요.
남캐는 대충 루가딘과 라라펠이 많이 보입니다. 나름 희귀캐릭이라 불리우는 남코테들도 은근히 보이더군요. 남캐중 가장 많다던 휴런남캐(하이랜더 아님. 일반 중원부족 남캐.)는 생각보다 보기 힘듭니다.
한국서버 공식 멸종위기종인 하이랜더(휴런 고원부족)와 엘레젠은 여기서도 천연기념물급 규모를 자랑하고 있구요. 이상하게도 꽤 많이 한다던 루가딘 여캐가 여기 서버에선 한두명밖에 없어요. (여캐 기준 하이랜더>엘레젠>>>>루가딘 순인듯.)
한국/중국/일본 스멜~이 나는 캐릭이 과반수인 여기서버 분위기(이건 모든 한국서버가 그러함)와 양키센스로 중무장한 하이랜더 여캐를 키우는 사람 입장에서 느끼는 괴리감은 상당히 크게 느껴집니다..ㅠㅠ(종변하는게 어떨까요? 라고 물어보신다 해도 미코테와 라라펠, 휴런 중원캐릭은 양키스러운 캐릭을 좋아라 하는 제 취향에 맞지 않아요..ㅠㅠ)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제가 느낀건 이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