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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산성 밀리언 아서] 시나리오 작가 '카마치 카즈마' 인터뷰
게시물ID : animation_281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달나비
추천 : 6
조회수 : 463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2/12/31 20:35:55

 

 

'스퀘어 에닉스'에서 제작하였고, 2012년 4월에 서비스를 시작한(대한민국에는 12월) 스마트폰용 카드 배틀 게임  

[확산성 밀리언 아서] 의 시나리오 작가 '카마치 카즈마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작가 )' 와의 최근 인터뷰가

개 되었다고 합니다.'전격 온라인' 에서 주최하고  '카마치 카즈마' 선생에게 질문하는 방식으로 하였습니다.

 

 

 

 

1. 초기 캐릭터 개발 단계에서 150명이나 되는 엄청난 수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셨다고 하는데요.

캐릭터 창작에 어떤 비법이있습니까? 

 

 

카즈마 : 원래 이 게임이 '아서왕' 전설이 기초가 되어있기 때문에

'아서' 및 '몰드레드' 의 설정등을 살펴보고 이것들을 게임으로 어레인지 하였습니다.

'제로' 에서 시작한 캐릭터 구성이 아니기 때문에 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2. ' 히미코 ' 등의 ' 아서왕  전설' 과 관련없는 캐릭터도 나오고 있지요?

 

 

 

카즈마 : 다른 게임 똑같은 '서양 판타지' 구성으로 제작하면

흔한 '인스턴트 식품' 이 될 것 같아서 동양계 캐릭터도 적용시켜 신선함을 추구 하였습니다.

 

 

 


 

3. 개발 초기 부터 약 3년이 흘렀는데 지금이니까 말할수 있는 뒷 이야기가 있나요?

 


카즈마 : 대화장면이 너무 길지 않도록 1블록을 1000 자 내외의 규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000 문자로는 모자르는 부분이 많기에 제작진과 상담후 2000 자 정도 쓰고 있습니다.

 

 

 


4. 공개 된지는 오래되었지만 '게임 애니메이션 오프닝' 을 보신 소감이 어떠신지요?


카즈마 : 이야 대단하구나! (웃음) 애니메이션이므로 보여주는 효과가 중요하긴 하지만

제가 마음속에 담고 있던 스킬보다 멋있게 그려져서 감탄했습니다.

 

 

 


5. 마지막으로 '밀리언 아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카즈마 : 시나리오에 관해서 말하면 제 1 부의 '라스트 몰드레드' 와 '아발론' 도 쓰러뜨리기 때문에,

원래의 아서왕 전설에서 다른 세계로 돌입할 것 입니다.

제 2 부 에서는 '아서왕 전설' 이후의 시나리오를 어떻게 정리해야 할 것인지가 개인적인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간추려 정리해서 이렇게 나왔습니다.

국내에도 최근에 발매되어 초반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만화 잡지인 '영 강강' 과 '빅 강강' 에서 4컷만화로도 연재가 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향후  [확산성 밀리언 아서] 의 좋은 활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원문출처 : 전격온라인

2차출처 : http://good.chuing.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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