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에서 제작하였고, 2012년 4월에 서비스를 시작한(대한민국에는 12월) 스마트폰용 카드 배틀 게임
[확산성 밀리언 아서] 의 시나리오 작가 '카마치 카즈마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작가 )' 와의 최근 인터뷰가
공개 되었다고 합니다.'전격 온라인' 에서 주최하고 '카마치 카즈마' 선생에게 질문하는 방식으로 하였습니다.
1. 초기 캐릭터 개발 단계에서 150명이나 되는 엄청난 수의 캐릭터를 만들어 내셨다고 하는데요.
캐릭터 창작에 어떤 비법이있습니까?
카즈마 : 원래 이 게임이 '아서왕' 전설이 기초가 되어있기 때문에
'아서' 및 '몰드레드' 의 설정등을 살펴보고 이것들을 게임으로 어레인지 하였습니다.
'제로' 에서 시작한 캐릭터 구성이 아니기 때문에 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2. ' 히미코 ' 등의 ' 아서왕 전설' 과 관련없는 캐릭터도 나오고 있지요?
카즈마 : 다른 게임 똑같은 '서양 판타지' 구성으로 제작하면
흔한 '인스턴트 식품' 이 될 것 같아서 동양계 캐릭터도 적용시켜 신선함을 추구 하였습니다.
3. 개발 초기 부터 약 3년이 흘렀는데 지금이니까 말할수 있는 뒷 이야기가 있나요?
카즈마 : 대화장면이 너무 길지 않도록 1블록을 1000 자 내외의 규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000 문자로는 모자르는 부분이 많기에 제작진과 상담후 2000 자 정도 쓰고 있습니다.
4. 공개 된지는 오래되었지만 '게임 애니메이션 오프닝' 을 보신 소감이 어떠신지요?
카즈마 : 이야 대단하구나! (웃음) 애니메이션이므로 보여주는 효과가 중요하긴 하지만
제가 마음속에 담고 있던 스킬보다 멋있게 그려져서 감탄했습니다.
5. 마지막으로 '밀리언 아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카즈마 : 시나리오에 관해서 말하면 제 1 부의 '라스트 몰드레드' 와 '아발론' 도 쓰러뜨리기 때문에,
원래의 아서왕 전설에서 다른 세계로 돌입할 것 입니다.
제 2 부 에서는 '아서왕 전설' 이후의 시나리오를 어떻게 정리해야 할 것인지가 개인적인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간추려 정리해서 이렇게 나왔습니다.
국내에도 최근에 발매되어 초반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만화 잡지인 '영 강강' 과 '빅 강강' 에서 4컷만화로도 연재가 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향후 [확산성 밀리언 아서] 의 좋은 활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원문출처 : 전격온라인
2차출처 : http://good.chui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