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나스카 라인
게시물ID : mystery_276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행복커피
추천 : 14
조회수 : 5683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3/08/30 09:53:19
나스카1.jpg


나스카2.jpg


나스카3.jpg


나스카4.jpg


나스카 선[Nazca Lines]은 고대 지상화로서 남 페루의 나스카 사막에 위치한다. 1994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리마[Lima]의 남쪽 약 400km 떨어진 팜파스[Pampas]위에 높고 건조한 고원은 나스카 타운과 팔파[Palpa] 타운 사이에서 80km 이상 펼쳐져 있다. 비록 어떤 지상화는 빠라까스 문명의 문양[Paracas motifs]과 유사하지만, 학자들은 기원후 400년에서 650년 사이의 나스카 문명이 나스카 지상화를 그린 것으로 믿는다. 수 백개의 개개의 그림들이 단순한 선에서부터 벌새, 거미, 원숭이, 물고기, 상어 혹은 범고래, 라마 및 도마뱀에까지 다양한 복잡도를 띤다.

그림들은 여기저기 널린 붉은 조약돌을 지표에서 제거하고, 안쪽의 흰 표면을 드러내어 만든 얕은 도안이다. 수백개의 간단한 선들과 기하학적 도형이 있다: 70개 이상은 동물, 새, 물고기 혹은 인간의 형상을 하고 있다. 가장 큰 것은 200미터에 이른다. 학자들은 그림의 목적을 설명하는데 있어 차이를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종교적 목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기하학적인 것들은 물의 흐름 또는 물을 소환하는 의식과 연결되었을 수 있다. 거미, 새, 식물은 풍요를 상징할 수 있다. 다른 가능성 있는 설명으로: 관개 기법 혹은 거대한 천문 달력이 있다.

건조하고 바람이 적으며 안정적인 고원 기후와 고립된 지역이기 때문에 그림의 대부분은 보존되어 있다. 극히 드물게 날씨로 인해 일시적으로 디자인이 바뀌는 수가 있다.


위 글은 나스카 라인(검색해보니 나스카 라인이네요. 나스카 지상화라고도 하는듯 하고요.)에 대한 검색인데 위 사진 보다 더 많은 그림이 있는듯 하네요. 
그러다가 궁금해져서 찾아보니, 나스카 라인에 대한 견해들은 외계인 착륙장부터 별자리에대한 의미 신앙적인 의미 여러가지로 해석되고있는듯 하네요
검색은 인터넷을 대충 훑어본 결과 이정도 내요~
......저는 이걸 보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직접 눈으로 보고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ㅎ 과연 어떻게 그렸는지도 궁금하고..
ㅎㅎㅎ 인간의 능력은 대단하다 라고 생각들지만 과연 인간이 그린것일까 하는 생각도 들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