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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명작이라고 칭송받는 게임들의 단점들, 짚고넘어가야할 점들
게시물ID : gametalk_2684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비공감합니더
추천 : 2
조회수 : 1228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5/08/02 23:46:39
 
 
제 기준에서 느낀 단점들입니다
 
장점을 위주로 평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런 글을 바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적어봐요(...)
 
 
 
그리고 미리 말하지만
 
저 단점들은 감안해도 어마어마한 장점들을 가지고있기때문에
 
당연하게 명작인 게임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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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쳐 3
 
1. 1.07 패치로 개선됬다지만 그래도 조작감이 미묘함
 
2.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액션의 반복(다양한 무기를 다룬다던가, 새로운 마법을 배운다던가 그런건 없음)
 
3. 초반에는 어렵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과하게 쉬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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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1. 아무리 모드질로 개선해도 본질적으로 저조한 모션, 타격감
 
2. 발매된지 3년이 되가고 온갖 패치가 등장했지만 그래도 쉬이 보이는 버그들
 
3. 퍽(스킬트리)간의 밸런스가 잘 맞지않기때문에 육성방식에 따라서 극단적으로 어려울수도, 극단적으로 쉬운 게임이 될수도 있음
 
ex) 파괴마법은 인챈팅의 힘을 빌리지 않으면 후반으로 갈수록 헬 of 헬이 되지만 은신쌍수단검 플레이는 어지간한 보스도 10초컷
 
4. 몬스터의 종류가 다양하지않음, 겉모습만 조금씩 바뀌지 사실상 스펙만 조금씩 다른 다 같은 몹들(...)
 
5. 수백시간을 해도 모자라는 컨텐츠들을 제공하지만 컨텐츠 하나하나의 깊이는 사실 그렇게 깊진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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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도우 오브 모르도르
 
1. 처음에는 정말 멋진데 후반으로 갈수록 지루해지는 전투
 
2. 제대로 된 보스전의 느낌이 없음
 
3. 요령이 잡히는 순간 게임 자체가 쉬움!
 
4. 처음부터 끝까지 바뀌는게 없는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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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쇼크 인피니트
 
1. 사람들이 몽환적인 그래픽에 찬사를 보내며 추천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따스한 게임이 아님, 호러게임에 가까운 섬뜩한 연출을 자주 보임
 
2. 스토리라인을 벗어나서 뻘짓거리(...) 할만한 컨텐츠가 적음(대부분의 FPS게임들이 가지고 있는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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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아너드
 
1. 플레이어들에게 착한 게이머가 되기를 강요함, 하고싶은대로 맘껏 즐길 수가 없음
 
2. 잠입액션게임의 본질을 흐리는 수준의 액션요소들(잠입액션이면서 수틀리면 능력껏 무쌍을 찍을 수 있음)
 
3. 출시시기를 감안하면 좋다고 말하기 힘든 그래픽
 
4. 연출이 별로임... 스토리에 몰입하기가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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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 시리즈
 
1. 파밍을 즐기지않는다면 스토리라인을 끝낸후에 즐길 요소가 없음
 
2. FPS게임이면서도 요즘들어서는 흔해진 총기튜닝이 없음, 완제품만을 모아야함
 
3. 스나이핑 플레이의 메리트가 전혀없음, 그저 선빵 강하게 때릴 수 있을뿐
 
4. 밸런스가.... ㅠㅠㅠ....
 
5. 유저가 플레이하기에 따라서 극단적으로 쉬운 게임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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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명작인 게임들에게
 
지적하고싶은 단점들이 있었다
 
 
하면 댓글에 적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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