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기여도가 많이 향상될꺼라 봅니다
지금 밸런스가 안맞는건 역시 레벨제한을 30으로 막아 놨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그에따른 30레벨 이후 스킬을 잠시 볼까요
메이플스토리2 페스티벌 할때에 잠깐 나온 스킬들입니다
프리스트
성역(액티브)
32레벨 습득, 마스터레벨 5. 10초 동안 자신을 중심으로 십자가 형태의 5칸 지역에 신성한 영역을 만든다. 영역 안의 적은 120%의 대미지를 입고, 아군은 내 마법 공격력의 75%만큼 HP가 회복된다.
런칭 페스티벌 때 버프되었다. (신성 대미지 40% → 120%)
스킬 레벨 업 시
스킬 레벨 3에서 스킬 영역 4칸 증가 (4방향으로 1칸씩 증가)
스킬 레벨 업마다 영역 내 적 대미지 12% 증가, HP 회복량 5% 증가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다.
2 레벨 : 크리스탈 파편 8개
3 레벨 : 크리스탈 파편 40개, 레드 크리스탈 5개
4 레벨 : 크리스탈 파편 45개, 레드 크리스탈 15개
5 레벨 : 크리스탈 파편 55개, 레드 크리스탈 18개, 카오스 크리스탈 3개
홀리심볼(액티브)
40레벨 습득, 마스터레벨 5. 10초 동안 반경 3m 지역에 정신을 맑게 해주는 심볼을 만든다. 심볼 위에 머물러 있는 동안 매 초마다 자신을 포함한 아군 5명의 SP가 10만큼 회복된다.
스킬 레벨 업 시
스킬 레벨 3에서 반경 0.75m 증가
스킬 레벨 업마다 SP회복량 1 증가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다.
2 레벨 : 크리스탈 파편 8개
3 레벨 : 크리스탈 파편 40개, 레드 크리스탈 5개
4 레벨 : 크리스탈 파편 45개, 레드 크리스탈 15개
5 레벨 : 크리스탈 파편 55개, 레드 크리스탈 18개, 카오스 크리스탈 3개
천상의 축복(액티브)
42레벨 습득. 엔젤이 반경 4.5m 내의 아군 최대 5명에게 축복을 걸어 30초 동안 물리 저항력과 마법 저항력을 25%, 명중과 회피를 5만큼 증가시키고 사라진다. 천상의 수호자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치유마스터리(패시브)
36레벨 습득, 마스터레벨 10. 신실한 수행의 성과로 회복 스킬의 HP와 SP 회복 효과가 '5%' 증가한다.
스킬 레벨 업 시
스킬 레벨 업마다 HP와 SP 회복량 1% 증가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다.
2레벨 : 크리스탈 파편 5개
3레벨 : 크리스탈 파편 10개
4레벨 : 크리스탈 파편 25개, 블루 크리스탈 1개
5레벨 : 크리스탈 파편 55개, 블루 크리스탈 3개
6레벨 : 크리스탈 파편 60개, 블루 크리스탈 5개
7레벨 : 크리스탈 파편 65개, 블루 크리스탈 10개
8레벨 : 크리스탈 파편 70개 블루 크리스탈 23개, 카오스 크리스탈 1개
저지먼트(패시브)
44레벨 습득. 사악한 자를 단호하게 심판한다. 프리스트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적용될 경우 70%의 확률로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킨다. 참고로 알파테스트때는 7레벨은 100%의 확률로 2.5초 기절시키는 패시브이었다.(...) 프리스트가 파이널테스트까지 PVP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던 이유중 하나.
천상의날개(액션)
34레벨 습득, 마스터레벨 5. EP를 120 소모하여 신으로부터 내려진 빛의 날개를 펼쳐 전방 '6m' 내에 가장 멀리 있는 아군에게 날아가고, 5초 동안 자신과 해당 아군의 이동속도를 '10%' 증가시킨다.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이를 취소하고 즉시 발동이 가능하다. 길드원이 낙사 상태일때 천상의 날개를 쓰면 같이 낙사한다. 특히 보스의 딜레이와 파괴력이 강한데서 파티원이 멀뚱히 서있을 경우에 빅엿을 먹을 수 있으니 조심안그래도 부족한 ep를 전부다 소비한다. 안그래도 활용도 약한 이동기에 활용도가 지하를 뚫는다.스킬 레벨 업 시스킬 레벨 3에서 전방 이동범위 1m 증가스킬 레벨 업마다 이동속도 증가치 1% 증가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다.2레벨 : 크리스탈 파편 8개3레벨 : 크리스탈 파편 40개, 그린 크리스탈 5개4레벨 : 크리스탈 파편 45개, 그린 크리스탈 15개5레벨 : 크리스탈 파편 55개, 그린 크리스탈 18개, 카오스 크리스탈 3개
헤븐즈실드(스킬북)
알파 테스트 때는 패시브 스킬에 포함되어 있었으나 이후 스킬북을 통해 습득하는 스킬로 변경. 자신이나 아군을 크리티컬로 회복시킬 경우 5초 동안 대상의 최대 HP의 30%만큼 데미지를 흡수할 수 있는 신성한 보호막을 생성한다.
나이트
방패의벽(액티브)
34레벨 습득, 마스터레벨 5,
10초 동안 자신을 중심으로 9칸의 영역을 방패의 힘으로 둘러싼다.
역역 안의 아군은 받은 물리 데미지가 30% 감소한다.
기사의의지(액티브)
30레벨 습득, 마스터레벨 5,
방패의 힘을 빌려 2초 동안 자신을 포함한 반경 2m 내의 아군 4명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완전히 보호한다.
기사의 의지 발중 중에는 즉시 시전 스킬을 제외한 다른 행동은 불가능하며 일부 강력한 공격은 막아낼 수 없다.
나이트는 패시브나 액션스킬 정보가 많지 않군요
이외에도 위자드에겐 6초동안 sp소모없이 스킬사용 버프도있고
레인저의 파티 크리티컬버프, 헤비거너의 레이저포,
버서커의 인듀어라던가 지금보단 확실하게 직업별 개성이 나뉘는 스킬들이 많습니다.
너무 30레벨에 묶여있으지 마시고 앞으로 나올 스킬을 써보고 후에 밸런스를 논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결국 40레벨 풀리기까지 기다려야한다는건 좀 답답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