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
|
안녕하세요 메이플 2 처음 시작을 나이트로 시작하여 현재 계속해서 나이트를 하고 있는 유저 입니다.
지금 현재 나이트에 대한 평이 그렇게 좋진 않더라구요..
데미지가 많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말그대로 최전선에서 탱커 역활을 제대로 수행 할 수도 있는게 아니고
우스겟 소리로 그냥 프리스트로 방템 두르고 힐 뿌리는게 나이트 한명 보다 낫다더라는 소리가 나옵니다.
이런 나이트를 위해서 약간 스킬의 수정 하는게 어떨까 해서 건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 봅니다.
아이언 실드 - 지금 솔직히 제가 하면서 아이언 실드는 나이트 하면 떠올릴 수 있을법한 스킬 입니다. (아주 거대한 방패가 막아주죠.)
그런데 이 스킬이 10레벨을 달성하면 60% 데미지 차감입니다. 솔직히 그렇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진 않습니다.
여기서 이제 약간 역활을 바꿔주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1) 적의 공격 아이언 실드로 방어 시 블락 확률이 증가 - 너무 많이 증가하면 솔직히 PVP 밸런스 파괴 이기에 원래 방어 확률에 + 최소 스킬 레벨 1레벨 기준으로 15% 정도로 설정하고 스킬 1업그레이드 당 2% 씩 상승 하는겁니다. (10레벨 달성시 35% 블락 확률이 추가 되는거죠)
+ 추가 - 블락 확률이 올라가면 카운터가 빛을 볼 수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고로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2) 나이트면 몬스터의 공격을 자기에게 유도하고 버텨 내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아이언 실드의 기능에 옆동네 게임 타운트 + 윈드브레이커를 응용 하는게 어떨까 생각 해봅니다.
즉 아이언 실드 발동시 80% (스킬 레벨 10 달성 시 90%) 확률로 제 자신에게 어그로를 몰리게 하는겁니다.
(3) 아이언 실드 방어력이 증가 됬으면 합니다. 지금 현재에서 10% 상승을 하거나 아니면 스킬 레벨 업당 증가률이 1%가 아닌 2~2.5% 정도로 상승 하는 것이죠.
이정도면 아이언 실드가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서 이 곳에 글을 남기니 많은 의견 댓글 부탁 드립니다.!!!!!
출처 | 제가 메이플2 건의 게시판에 쓴글을 가져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