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썻던 글입니다
제가 경제과 나왓던 인간도 아니고 경제라곤 관력서적 몇개 주워먹은게 다라
이게 맞는지 모르겟습니다
또 토게가 맞는지 조차 모르겟지만 의견을 나누며 조정하기에는 토게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해서 여기에 올려요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으면 글삭하겟습니다 (살짝 불안 ㅠㅠ)
대충 대입하면
1.어느 국가에서 화폐 가치가 폭락한다 라는 소리가 들리면 (골드 시세가 폭락한다는 소리가 들리면)
2.은행에 잇던 자신의 돈을 꺼내서 금또는 비싼 무언가로 바꾸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인벤에 잇는 자신의 돈을 물욕 또는 비싼 무언가의 템으로 바꾸려는 사태가 벌어진다)
3.그에따라 금의 가격은 폭등을 격고 이렇게 되면 어떤 상황이엿던 화폐가치의 하락은 피하기 어려워 지죠
(그에따라 물욕값의 상승은 피하기 어렵고 골드의 가치가 실시간으로 떨어진다)
4.이에 따라 기업 또는 판매자들은 새로 변한 화폐가치에 따라 자신의 상품의 가격을 다시 책정한다
(이에 따라 물욕판매자 또는 80제 판매자들은 변한 골드 가치에 따라 가격을 다시 책정한다)
5.설사 중간에 정부가 뭔가 대책을 내놓는다 해도
(설사 중간에 데브가 패치를 한다해도)
6.금 구매자들은 자신이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팔고자 한다
(물욕의 구매자들은 자신이 산 가격보단 비싸게 팔고자 한다)
7.시가의 상승을 막을수는 없게되고 중상층,최하층만이 엄청난 손해를 떠맡는다
8.게임이란 부분에서 중상층,최하층이 떠나면 자신의 판매아이템이 잘 팔리지 않음에
최상층도 힘들어 지긴 마찬가지
자세한 사항이나 내부적인 이론이 좀 많이 다를 수도 있지만 대체로 이렇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이거 하나가 뭐 얼마나 돈을 크게 번다고 이러느냐라고 하시지만
작업장 생각하면 열의가 과거 8~1천만 하다가 300만까지 떨어진 사건이나
번각 거래소에 10개 이하있던게 100개까지 늘었던 걸 생각하시면 쉽사리 말하실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16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