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tatonic scale(5음계)에서 따온 PENTATONIX!
한국에 내한한적도 있는 아카펠라 혼성그룹이죠
사진 순서대로 아비-미치-스콧-커스티-케빈입니다
각 멤버가 이루는 조화가 정말 멋진데요
펜타토닉스는 고등학교 친구들인 미치,스콧,커스티에서 시작했습니다
여기에서 THE SING-OFF에 나가기 위해서 케빈과 아비를 영입하여 대회에 나가고, 우승을 합니다!
자세한 아래정보는 엔하위키에서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케빈 올루졸라(Kevin Olusola)
Kevin Olusola
비트박스/퍼커션 담당.
펜타토닉스 합류 전에는 첼로를 연주하며 비트박스를 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화제가 되었다.
이 연주를 첼로박싱(CelloBoxing)이라고 부르는데, 펜타토닉스에 합류되는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
합류 후에도 이매진 드래곤즈(Imagine Dragons)의 Radioactive를 커버한 영상에서 첼로박싱하는 모습이 나타난다.
최근에는 보컬과 랩핑도 맏고 있어 거의 만능에 가까울 정도로 많은 역할을 하게 되었다.
펜타토닉스의 멤버가 아닌 비트박스를 하는 첼로리스트로서의 솔로활동도 상당히 활발한 편이다. 단독 첼로연주 공연을 여는가 하면 다른 가수들과의 합동작품을 내놓기도 한다.
미치 그래시(Mitch Grassi)
Mitchell Coby Grassi.
팀 내에서 테너 영역을 맏고 있으며 왠만한 여성보다 더 맑고 높은 고음을 낸다.
이러한 목소리 성향을 반영하듯이 노래를 부를 때 주로 맡는 역할은 커스티와 함께 코러스를 넣거나 후렴구와 고음지르기
같은 굳이 표현하자면 메인보컬의 역할을 맡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이노트에 근접하게까지 고음을 지를 수 있지만
다소 불안하다보니 노래에서 사용하지는 않고 일상 영상에서 짧게 짧게 지르는 것을 볼 수 있다.
PTX vol. III의 Problem이나 vol.II의 Can't hold us에서는 랩도 하며
또한 초기 3인 멤버 중 한명으로서 가장 막내이기도 하다.
또한 팀 내에서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가장 많다. 학창시절의 사진부터 지금까지의 사진을 모아보면 하나하나 다른 스타일을 하고 있다.
현재는 앞머리를 한 쪽으로 넘기는 스타일을 구사하고 있는 중이다.
여담으로 굉장한 오덕이다. 특히 토토로를 굉장히 좋아하며(...) 트위터에 포키와 세일러문 크리스탈을 보고 감동받았다는 멘션을 날릴 정도면...
그리고 한국의 모 팬이 그린 팬아트를 리트윗하고 야오이(!!)에 나오는 레스토랑 주인같다고 직접 멘션을 달았다!
심지어 오른 팔의 타투는 마녀배달부 키키의 지지 문양이다.
스콧 호잉(Scott Hoying)
Scott Richard Hoying.
피아니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이며 Sing-off 오디션에 미치와 커스티에게 참가하자고 했으며 아비와 케빈의 영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사실상 팀의 리더역할을 맡고 있는 듯 하다.
음역대는 바리톤에 해당하며 주로 하는 역할은 중저음으로 벌스부분을 부르고 두 고음보컬인 커스티와 미치로 연결을 하거나 하이라이트를 부른다. 오디션 초기에는 하이라이트를 더 많이 맡았지만 최근에는 적절하게 하고 있는 듯.
키가 192cm나 되기때문에 다른 남자 멤버들의 신장을 작게 보이도록 만드는 현상을 보여준다.
금발벽안으로 눈썹이 없는 것처럼 보일 때도 있다.
비욘세의 열렬한 빠돌이다(...)
실제 펜타토닉스 오피설에만 가도 비욘세의 곡과 5분에 달하는 메들리가 있으며 슈퍼프루츠를 들어가면 더욱 그 빠심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슈퍼프루츠에서 했던 한 팬과의 문답영상에서 팬이 비욘세곡 못 듣기 vs 초딩음악만 듣기 질문을 던질 정도이다.
커스티 말도나도(Kirstie Maldonado)
Daft punk 영상 스크린샷
함께 있는 남성은 제레미 미첼이다.
Kirstin Taylor Maldonado.
(미치도록 매력적인 입꼬리 올리기. 노래 부를떄 오른쪽 입꼬리가 올라가는것이 특징인데, 유튜브에 댓글을 보면 커스티의 웃음이 너무 매력적이다 라는 극찬이 없는 곳이 없다.)
팀내 유일한 여성멤버로서 미치와 함께 고음파트를 부르거나 노래의 중간중간에서 강조효과를 넣어주는 역할을 한다.
노래들을 보면 단독으로 보컬을 이끌거나 하이라이트를 부르는 적은 상대적으로 다른 보컬멤버들보다는 적지만 하나하나가 매력적인 부분들이다.
펜타토닉스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커스티는 8파트의 하모니를 배웠던 알링턴에서 멤버들과 공연을 다니며 8년동안 자신의 보컬과 퍼포먼스를 연구했다고 한다.
과거 학창시절 때 같은 멤버이자 학창시절부터 친구였던 미치가 성적 취향을 깨닫기 전에 잠깐동안 교제를 했었다고 한다. 현재는 위의 사진의 제레미 미첼이라는 연예인과 교제중이다.
아비 캐플런(Avi Kaplan)
Avriel Benjamin Kaplan.
가장 낮은 음역대를 담당한다. 하워드 왈로위츠를 닮았다 아니 일부 영상에선 예수를 닮기도 한거 같은데팀 내에서는 베이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배음 창법을 사용할 줄 알아 노래 곳곳에서 기계음 효과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멜로디의 기반을 잡는 역할을 많이
하지만 가끔씩 보컬을 짧게 맏기도 하는데 콘서트에선 공식화된 것 처럼 이 때 꼭 함성을 질러준다.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 기준으로 thrift shop 이란 노래에서 유일하게 메인파트를 불렀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커버...ㅎㅎ
케빈이 첼로하는 모습
마무으리는 펜타토닉스 유튜브 공식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