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스트 보고 써보는 일본여행 ~ 저렴하게
게시물ID : travel_2476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쿠쿠잎새
추천 : 3
조회수 : 564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7/08/24 09:47:17
옵션
  • 창작글
  • 외부펌금지
안녕하세요 항상 눈팅만하다가 베오베 일본여행 팁글 보고 삘받아서 글 남겨봅니다.

저는 일본여행 할 때의 경비에 대해 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돈이 많은게 아니라서 저렴하게 여행하는 방법밖에 모르지만 이 글이 여행을 계획할때 도움이 될까하여 적습니다.

1. 숙박

저는 처음에 숙박을 알아볼때 "우리나라 찜질방 같은 곳 잇지 않을까..? 거기서 자면 되지 않나" 해서 예약을 전혀 하지 않고 갔는데 그게 불행의 시작이었습니다.
때는 2월초 고등학교 친구와 둘이 간 여행은 한창 관광객으로 북적일때 방은 남아있지 않고 어렵사리 모텔비슷한 곳을 찾앗는데 들어가서 방을 물어보니 게이냐고 되묻더군요.(나중에 알앗는데 러브호텔이라 합니다 . 커플만 입장가능하다던데... ㅠㅠ)
그래서 한참 헤매다가 결국 경찰소에가서 도움을 요청해 어렵사리 방을 찾앗습니다.(다음날부터는 아침에 숙소 잡고 움직였습니다)

각설하고 많은 분들이 숙박을 호텔이나 비즈니스호텔로 예약을 하고 가실텐데요. 이게 금액이 상당합니다.

호텔은 최저 12000엔정도부터 시작하고 비즈니스호텔도 5000엔 이상부터 시작을 해서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숙소는 게스트하우스와 캡슐호텔입니다.

게스트하우스는 다들 아실테니 금액만 간단히 말하자면 2000엔부터 4000엔까지 보았습니다.
(도미토리도 이와 비슷합니다)

나는 혼자가 편해! 하는 분이 물론 있으실텐데요.
그런분들은 캡슐호텔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우선 가격은 1200엔부터 6000엔이 넘는곳까지 다양한데
대충2000~3000엔정도면 적당합니다. 비싼곳은 정말 공상과학소설같은곳이에요.
캡슐호텔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1. 1인실 방을 내어줍니다. 방이 정말 작아 눕거나 앉거나 밖에 못합니다. 자는 곳
2. 샤워시설 화장실 라운지등은 다른사람과 같이 이용 할 수 있는 공용공간입니다.
3. 동전을 넣고 볼 수 있는 티비가 있습니다.(개인방안에)

정도네요.

좁은건 싫은데 혼자가 편하다! 하시면... 비즈니스호텔 가셔야죠 머...

2. 교통
교통은 주로 패스권을 끊어가는 사람이 많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딜 여행하시냐에 따라 다르겟지만 가장 흔히들 가는 간사이여행이라 하면 저는 자전거여행을 추천드려요.
물론 패스권이 있으면 관광지 입장료등이 무료가 되는곳도 있지만. 자전거여행에는 돈보다(사실 이게크지만 ㅋㅋ) 추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교토를 기준으로 설명하면 교토에 대표적인 관광지 금각사 은각사 기요미즈데라 니조성 시모가모신사 등이 있는데
이런 곳 말고도 정말 작은 신사 절 공원 거리 다리 도로 등이 엄청 많습니다.
제가 여행할땐 자전거를 하루 대여해서(700~1400엔, 400엔에 내비게이션도 달아줍니다 교토기준) 지도와 나침반어플로 목적지를 잡고 출발했습니다.
그러면서 오가는 도중에 재밋어보이는곳 예뻐보이는곳 신사 절이 있으면 전부 들렸구요 
한적한 곳에 있는 서점이나 음식점또한 정말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물론 일본어가 익숙치 않은 분들은 자전거여행이 좀 불편하시겠지만.. 이런 방법도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어서요.
(덧붙여 반납은 당일 6시정도까지입니다. 2일 3일대여하시면 자전거주차장을 필히 이용하셔야됩니다. 공무원들이 끌고가요...)

3.식사

다른건 몰라도 식비에 돈을 아끼려고 하시면.. 일본오신게 너무 아까우실텐데 그래도 가장 쉽게 아낄수있는부분이니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음식을 싸게 먹을수 있는 가게는
덮밥집이 제일 유명합니다.
스기야 요시노야 등등
350엔~400엔이면 한끼해결!
이마저도 비싸다하시는분은 편의점이나 마트를 추천드립니다.
편의점엔 기본적으로 100엔~하는 주먹밥, 95엔~하는 빵들이 즐비해있고 우리나라편의점과다르게 빵이 존맛..
나이스스틱, 듬뿍카레빵?, 샌드위치류를 추천드려요
또 마트에서는 유통기한이 1~2시간남은제품을 30~70프로까지 세일합니다. 보통 7시~새벽1시정도까지였구요 제가 살던곳은. 50퍼세일부터는 전쟁이 시작되니 유의하세요


일단 기억나는대로 적어서 두서가 좀 없습니다...
가장 쉽게 절약할 수 있는 세가지에 대해 적엇습니다.
그래서 하루경비 얼마? 라고 하시는분들에게 음.
저는 하루 만엔이면 차고 넘쳣고 3000엔이면 빈곤하지만 살수 있엇고 1000엔이면 인간의존엄을 포기하면 살수 있엇습니다.

대략 3000~으로 잡으시면 될듯. 

p.s 1 .도쿄여행가는 대학생분들에게 아사쿠사캡슐호텔추천드려요
1700엔입니다 학생할인으로

p.s. 2 . 초밥 회전안하는거 시키면 돈 무진장깨집니다 참치잔치 1만엔 우습게넘어감

p.s. 3 . 인형뽑기 있다고 하지마요 돈 우수수깨짐. 정신차려보니 3천엔썻음 ㅠ

출처 내 추억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