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구글들어가서 원하는 게임이름을 치면 바로 연관검색어에 토렌트가 따라붙고, 전 거기서 게임을 받는게 당연한거라 생각했습니다. 게임을 돈주고 산다는 개념이 없었어요. 누구하나 가르쳐주지도 않았고, 제 주변 친구들도 전부 그냥 다운받아서 게임을 했거든요. 전 제가 잘못된줄 몰랐습니다. 저작권 개념이라는 것도 없었어요. 전 아예 게임회사가 토렌트를 만들어서 푸는 줄 알았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참 미친거 같아요. 여튼 저는 고등학교 졸업하기 직전까지 계속 그렇게 토렌트를 썼죠.
그런데 재작년인가 작년쯤에 수능이 끝나고 오유에 가입하게 되면서 제가 잘못되었다는걸 알았어요. 게임도 엄연한 하나의 상품이고, 그걸 이용하기 위해 돈을 내고 구매해야한다는걸요. 전 제가 지금까지 했던 일이 전부 도둑질이라는걸 알게되고 정말 부끄러웠습니다. 그동안의 제 잘못에 대한 반성도 있고, 앞으로 저도 당당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 앞으로는 정품만 쓰도록 하자! 라고 다짐했습니다. 여태까지 비록 수는 적지만, 제가 직접 구매한 게임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도둑질하던 예전보다는 지금이 훨씬 좋네요. 온갖 바이러스에 광고에 이상한 패치까지 더덕더덕 붙어나오던 토렌트랑 다르게 스팀은 정말 싸고 편하고 빨라서 좋습니다. 그만큼 지갑은 가벼워지지만요 ㅜㅜ
아마 학생들 거의 대부분은 게임을 돈주고 사야한다는 생각자체가 없을겁니다. 안 가르쳐 주거든요. 아무도. 이건 상품이고 너흰 이걸 돈 주고 써야한다!는 정말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사실인데도 말이죠. 저도 그랬고요. 그래서 너무 안타까워요. 어릴때부터 확실하게 개념을 심어 놓으면 지금의 잘못된 인식이 바로잡아질텐데 말이죠. 언젠가는 꼭 그리 됐으면 좋겠습니다.
서론이 정말 길었는데요. 여하튼 제가 하고싶은 말은 이겁니다.
나눔
이런다고 제가 옛날에 도둑질한게 없어지진 않겠지만 그래도 이런식으로라도 반성하고 싶습니다. 겜토게덕에 제가 정품이용자가 된 것도 있고 하니 그 보답도 되겠네요. 그리고 혹시 이 글을 보게될 현재의 불법 다운로더들에게도 스팀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고 싶기도 하구요! 나만 지갑털릴순 없죠! 억울해요!
신청조건은
① 방문회수 150회 이상
② 오유 게시판에 글쓴 횟수 5회 이상 or 댓글단 회수 30회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③ 당연하겠지만 스팀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④ 신청하실때 "도둑질은 하지말자"라고 써주세요.
추첨은 9시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신청받을게요~~!
아 또한, 위 조건에 부합하는 분 중에서 혹시 내가 현재 복돌이인데 지금까지 했던 복돌이 짓을 고백하고 앞으로 당당히 정품을 이용하겠다 하는 분 께서는 말씀해주세요. 이거랑 별개로 게임하나 드리겠습니다. 아 맞다 나눔닌자도 포함입니다. 부디 용기있게 고백하고 욕도 좀 먹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새사람으로 태어나세요.
PS 죄송하지만 떡볶EE님은 안됩니다. 님은 죽었다 깨어나도 돈주고 겜사실 분이 아닌거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