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번째 챔프 아트록스가 등장했습니다.
타 게임의 캐릭터와 이래저래 합쳐놓은 듯한 모습이지만, 나름 피와 관련한 스킬 컨셉으로 등장해서 몇몇 분들은 아주 좋아하실 법한 챔피언입니다.
보시고 판단하세요.
※ PBE 서버 기준으로 작성되었기에 본 서버에 적용될 때는 세부 수치가 변경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1 | 능력치 및 기본사항 |
■ 1렙/18렙 기본 스텟
■ 소셜 모션 및 귀환 모션 영상
■ 기타 특이사항
- 음....딱히 일반적인 부분에서 특이사항이라고 이야기할 부분이 아직은 없는 것 같습니다.
- 챔피언 태그는 '주 공격수', '근접' 이 끝입니다. 피를 사용하는 챔프임에도 파이터가 붙지 않았다는게 의외라면 의외네요. - '주 공격수' '근접' 이 붙은 챔프들의 공통점이라면 공통점이지만, 템이 나오기 전까진 좀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나 이놈은 체력을 소모해서 기술을 쓰는지라 더... |
#2 | 기본 패시브 |
■ 기본능력
(기본지속효과) 아트록스는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체력의 일부를 피 웅덩이에 저장합니다. 저장된 체력은 아트록스가 전투 상태에서 벗어나면 3% 씩 줄어들며, 기본 수치(전체 웅덩이 체력의 35%)로 내려갑니다. 아트록스의 체력이 바닥나면 1.5초간 웅덩이에서 피를 흡수해 저장되어 있던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총 저장 체력량 : 120 + 레벨 당 45 (1레벨 120, 18레벨 885) 기본 보유 저장량 : 총 저장 체력량의 35% 스킬 사용 시, 저장되는 체력의 양 : 자신이 스킬을 사용해서 소모한 체력의 70% 쿨타임 : 225 초 |
■ 스킬 사거리
- 스킬 사용시 쌓이며, 죽기 전에 자동으로 발동하는 패시브이므로 따로 사거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특이사항
- 영상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체력이 0 상태가 되는 순간 발동합니다.
- 1.5초간 무적상태가 되면서 회복하기에 순삭당하진 않아요.(볼베 어쩔....)
- 회복되는 체력은 정령의 형상으로 인한 치유 효과 증가가 적용 받습니다.
- 죽기 전에 치유 감소 50% 에 걸려 있었다면, 죽는 순간 치유 감소 효과는 사라지지만(점화로 확인함.), 체력이 회복되는 양이 50%로 줄어든 채로 회복합니다.
- 기본적으로 웅덩이의 35% 는 항상 유지되어 있습니다.
- 자신이 스킬 사용을 해서 소모한 체력의 70% 가 쌓입니다. (가령, 스킬 사용으로 체력 100 을 소모하면 웅덩이엔 70 쌓임.)
* 소모하는 체력의 종류 : Q 스킬의 체력 소모, W 활성화 시 3번째 공격으로 소모되는 체력, E 스킬의 체력 소모 |
#3 | Q 스킬 |
■ 기본능력
(액티브) 아트록스가 도약해서 지정한 위치에 쿵 내려앉습니다. 스킬의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은 1초간 공중에 뜨고 물리 피해를 입으며, 근처의 적도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물리 데미지 : 70 / 115 / 160 / 205 / 250 (+ 70 % bonus AD)
체력 소모: 10% 현재 체력 사거리: 650 쿨다운: 16 / 15 / 14 / 13 / 12 초 |
■ 스킬 사거리
■ 특이사항
- 바닥지정 점프 기술입니다.
- 작은 원에 해당하는 부분에 있는 적은 에어본에 걸리죠.
- 에어본 시간이 1초라서 꽤나 깁니다.(다만, 그만큼 범위는 작죠.)
- 영상에 나오지만 당연히 벽을 넘어가구요. |
#4 | W 스킬 |
▲ 톱니바퀴를 눌러 화질을 올려서 보세요. 3타 째의 공격들에 주목하시면 됩니다.
■ 기본능력
(비활성화 시) 아트록스는 매 세 번째 공격마다 체력이 회복됩니다. 시전하면 피의 대가로 변합니다. (활성화 시)매 세 번째 공격이 아트록스를 치유하는 대신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가한 추가 피해량에 비례해 아트록스의 체력이 줄어 듭니다. 비활성화 시 체력 회복량 : 20 / 25 / 30 / 35 / 40 (+ 25 % bonus AD) 체력이 절반 이하로 내려가면 200% 추가효과 적용. 활성화 시 추가 물리 데미지 : 60 / 95 / 130 / 165 / 200 (+ 70 % bonus AD) 활성화 시 데미지를 주면서 받게 되는 체력 소모: 3타 추가 물리데미지 총량의 25% 쿨다운: 0.5 초 |
■ 스킬 사거리
- 평타 강화 패시브/강화 스킬이라 사거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대신 이펙트 2개 첨부(왼쪽 빨간게 피 차는거, 오른쪽 보라색은 패는거)
■ 특이사항
- 시간에 관계없이(쿨타임이 없다시피함..) 스킬을 끄면 체력회복 / 켜면 추가데미지 를 줍니다.
- 트페의 E 스킬과 유사하게 2타까지 때려놓고, 나중에 3타를 때려도 작동합니다.(반면에 다이애나 패시브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죠.)
- 타워에는 어떤 능력도 작동하지 않습니다.(3타 째에 타워 때려도 추가능력 없음.)
- 특이한 점은 2타를 때린 후, 능력이 위 스샷과 같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전환을 하면 바로 해당 능력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체력 회복은 훼이크다!! 전환 퍽!......)
- 회복 능력은 체력 50% 이하에선 200%의 추가효과를 가지게 되서, 3배로 회복합니다.
- 3타 데미지에 소모되는 체력은 공격력 200 + 스킬로 인한 추가데미지 250 이라면, 250 에서 25% 인 62.5 를 소모하게 됩니다.
※ 현재 북미 롤 위키에는 '비활성화 시, Q 스킬과 E 스킬의 체력 소모를 절반으로 줄이는 패시브 활성화 시, Q 스킬과 E 스킬의 데미지 25% 를 늘리는 패시브' 를 가진다고 적혀있는데 영상을 찍어 돌려가며 확인해본 결과 두 부분은 현재 적용되지 않거나, 애초부터 잘못된 정보인듯 합니다. 혹은 나중에 패치되거나...'ㅅ' (인게임 툴팁에 나와있지도 않아요.) |
#5 | E 스킬 |
■ 기본능력
(액티브) 아트록스가 일직선으로 검기를 날려 경로상의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40%만큼 느리게 만듭니다. 마법데미지 : 75 / 120 / 165 / 210 / 255 (+ 60 % AP) 슬로우 시간 : 1.75 / 2 / 2.25 / 2.5 / 2.75 초 체력 소모: 5% 현재 체력 사거리: 900 쿨다운: 12 / 11 / 10 / 9 / 8 초 |
■ 스킬 사거리
■ 특이사항
- 좀 특이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영상에서 보실 수 있지만, 스샷의 저 범위 내에 있는 적은 다 맞습니다. 투사체의 속도는 좀 느린 편이며, 그래도 판정은 괜찮은 편입니다. |
#6 | R 스킬 |
■ 기본능력
(액티브) 사용 시 아트록스가 즉시 주변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며 12초간 자신의 공격속도와 최대 체력을 늘립니다. 적 챔피언을 타격한 수만큼 아트록스의 공격속도와 체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대학살의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늘어 납니다. 대학살은 체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마법 데미지 : 15% (+ 1 % per 100 AP) 맞은 대상의 현재체력 최대체력 증가 : 100 / 175 / 250 + 맞은 챔피언 당 50 / 60 / 80 공격속도 증가 : 25 / 35 / 45 % + 맞은 챔피언 당 10 % 사거리 증가 : 175 체력 소모: 0 사거리 : 스샷 참고 쿨다운: 120 / 100 / 80 초 |
■ 스킬 사거리
■ 특이사항
- 해당 범위 안에 있는 적 챔피언들을 숫자 구분없이 타격합니다. - 영상에서 보시듯 스킬을 사용하면 챔피언이 커지면서(크...크고 아름다운 검...), 공속이 빨라지고, 최대 체력이 늘어나고, 평타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 공속 증가와 체력 증가는 해당 스킬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평타 사거리의 경우 아트록스의 기본 평타 사거리인 150 에 175 를 더한 325 의 사거리로 늘어납니다. - 체력 뻥튀기는 빨간 영약/룰루 R 처럼 순간적인 체력증가에 의한 체력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
#7 | 그 외 참고용 영상 |
- 간단한 스킬 활용 영상 몇 장면..
스킬만 보면 십op 같은데 ㄷㄷ 탑캐릭 같은데 정글도 괜츈해 보이네여
출저 : 루리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