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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해저터널을 뚫어서는 안되는 이유
게시물ID : humorbest_2372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파다닥
추천 : 75
조회수 : 3378회
댓글수 : 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9/06/22 01:09:17
원본글 작성시간 : 2009/06/21 13:49:45
북한과의 통일이 된다면 유라시아 철도의 종착역이 우리 대한민국이 될 텐데요,

유라시아 철도 건설로 인한 우리나라의 경제에 끼치는 영향은

1. 동북아 물류 중심지

 - 물류를 타고 자본이 이동됨 (경제활성화)

 - 종착역이자 출발점으로서의 많은 이익이 발생됨 .

  (일본을 포함한 동북아의 물류가 집중되어 선로를 타고 이동, 대륙으로부터 들어온 물건의 집하 및 분배)

 - 무역의 증가

  (한국과 일본의 완제품과 수출품이 철도를 타고 러시아로 뻗어나가고, 러시아의 원자재가 수입되어 들어옴)

 - 해외투자 활성화로 인한 경제발전

  (한국자본에 의한 유라시아의 개발)

 

2. 관광수입의 증가

 - 유라시아 철도의 종착역으로 중요한 관광입지 여건을 갖춤. 세계인의 관심을 받음.

 - 많은 숙박, 음식, 체류비등을 사용.

 - 일본으로 가기 위한 여객료,항공료의 부가적 수입발생.

 

3. 문화와 정치의 교류

 - 많은 문화와 정치의 발전 기대.

 

그런데 한일해저 터널이 생긴다면..

한국은 유라시아철도의 중간통과지점으로 몰락하여 한국이 가지고 있던 모든 이점을 일본이 가져가게됨.

 

1. 종착역효과 소멸, 간이역으로 전락

- 더이상 물류의 중심지가 아닌 중간통과지점으로 전락.. 발생하는 경제적효과 적음.

- 일본은 종착역의 효과를 얻음.. 물류의 중심지가 되고, 해저터널이전에 한국이 누렸던 모든 이익을 가져감.

 

2. 관광소멸

- 한국은 일본으로 가기 위한 휴게소 정도의 역활만을 하게됨.

- 많은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는 일본의 관광수입 확대. 한국에 대한 가치하락..

-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 수송비용의 감소로 더 많은 관광객 유치가능..

 

3. 일본을 중심으로 한 세계문화와 정치의 교류. 중심지로서 거듭남.

- 한국보다 세계에 훨씬 정치적영향력이 강한 일본에게 유리하게 작용.

 

4. 일본의 오랜숙원인 대륙진출의 야망 달성

- 군사적으로 대륙과 연결된다는 이점..

 

뭐 이이상은 저도 모르겠군요.. 다들 아는 내용인지라..


대륙철도가 신 실크로드로 불리는 막대한 무역 이익과 경계활력을 불어넣어줄 건 누구나 아는 당연한 사실일테고 굳이 우리돈 써 가며 일본을 도와줘야 할 이유 없습니다. 어차피 대륙과 철도가 연결되면 일본은 무역 운송비를 줄이기 위해 눈물을 머금고 부산항을 이용할 수밖에 없지요. 멀리 돌아가는 배나, 비싸고 화물량에 한계가 있는 비행기보단 부산항까지만!! 연결된 철도를 이용하는 편이 싸게 먹히니까요.. 한국이 일본에게서 경계적 이득만을 가져오는 게 아니라 정치적으로도 그들에게 큰소리칠 수있는 카드를 하나 더 갖는 것입니다.
 
장래에 한국이 대륙으로 철도가 연결되어 영국부터 한국의 부산까지 철의 신 실크로드가 완성되면.. 실크로드의 종착지로서 배낭여행객들이 왕래하고 홍콩에 갈 배들이 부산항에 모이며 일본의 무역품들이 유럽수출을 위해 부산에 집결할 수밖에 없게 된다면.. 그런상황이 오게 된다면 우익정치인 그들이 과연 그 때에도 자기들 정치적 이익과 인기를 위해 위안부문제, 독도문재등 등으로 망언을 주장할 수있을까요? 아무리 내수시장이 발달한(혹은 독점하는?) 나라라지만 결국 자원은 적고 원자재를 수입해 무역으로 먹고 살아야만하는 나라에서 무역에 악영향을 주면서까지 그런 망언을 할 수는 없게 될 겁니다.

한일 해저터널을 반대하는 이유가 어차피 한국,일본 양쪽 다 이득인데도 일본이 조금 더 이득인걸 못 보는 성격때문이라고도 하더군요. 철없는 몇몇 네티즌들이 남 잘되는 꼴 못보는 감정에 휘둘리고 있다구요?
말은 바로 합시다. 일본이 한국보다 조금 더 이득을 얻는 것이 아니라 엄청나게 많은 이득을 가져가는 것이고 한국은 그들이 떨어트린 작은 콩고물(통과세)이나 핧아야 하는 겁니다. 우리 혼자 가질 이익을.. 나아가 남한테서(일본) 더 띁어낼 수 있는 이익을 뭐하러 나눠줍니까?

옆집에 원수지간인 이웃집이 있습니다.. 서로 싸운게 아니라 얻어 맞았던 옆집입니다..그런데 당신이 로또에 당첨됐고 마침 옆집은 돈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럼 당신은 어차피 돈도 남아돌겠다 반정도 나눠줘도 충분히 많은 돈이기에.. 앞으로 화해하고 좋은 친구로 지내자며 원수였던 옆집에 무쌍으로 돈을 반띵해 그냥 주시겠습니까? 참 착한성격이시네요.. 전 그돈으로 그동안 당해왔던 설움들 통쾌하게 되갚아 주겠습니다.. 그리고 까놓고 말해 제네들 잘 되는 꼴 죽어도 못 보겠습니다. 당신말대로 설령 우리가 손해 좀 보더라도 제네들이 잘 되면 절대 안 됩니다. 지금도 강한데 일본이 더욱 강해지면 결국 우리만 더 힘들어질 뿐입니다. 강한 이웃나라에는 더욱 많은 견제를 해야하고 눈치를 봐야합니다.

공동으로 이익이니까 그정돈 넘어가자구요? 화해? 평화? 공동번영? 다 헛소리입니다..
국가간에는 정이란건 없습니다. 힘이 비슷할 때에는 겉으로 웃으며 오른 손으로 악수하고 왼손엔 등뒤로 비수를 감추고 있습니다. 그러다 한쪽이 힘이 약해지면 가차없이 찌르고 목에 빨대꽃고 쪽쪽 빨아먹습니다. 지금이 어느 시댄데 식민지 애기냐구요?
설마 정말로 이라크에 대량살상무기가 있어서, 혹은 독재자에 신음하는 불쌍한 이라크국민들을 위해 미국이 나서서 도와준거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지요? 땅덩어리도 넓은 중국은 뭐가 아쉬워서 베트남과 전쟁을 했으며 티벳을 점령했을까요?
일본은 이미 두번이나 한국에 이빨을 들이댄 나라입니다. 3번째는 없을 거라구요? 지금 한국의 국력이 어떤데 그리 호락호락 당하냐구요?
그렇죠..지금은 쉽지 않죠.. 하지만 100년 후,200년 후도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절대 국경을 맞댄 이웃나라보다 힘이 약하면 안됩니다. 그것이 경제이고 군대입니다.

강해지는 것을 지켜보고만 있어서도 안됩니다. 적당한 영업용 웃음과 견제를 해야합니다. 그것이 외교입니다.
임진왜란때 무능한데다 컴플랙스에 질투심만 많았던 선조.. 똑똑하고 강한 왕실에 대한 신념이 있었지만 한편으론 쇄국정책과 똥고집으로 시대를 잘못 읽었던 흥선대왕군.. 기울어가는 나라를 위해 고분분투하긴 했지만 결국 실패하였으며 흥선대원군이 그토록 경계했던 외척의 발호를 주도한 명성황후.. 또 나라를 기울어지게 만든 수많은 조상들.. 우리가 그들을 비난 하듯이 언젠가 우리의 후손들이 우리의 잘못된 선택을 비난할 지도모릅니다..

현재 일본은 미국과의 교류를 통해 무역을 하고 있습니다.

 

2050년이 되면 우리나라와 가까운 중국 러시아 인도가 경제적으로 큰 위치에 놓이게 됩니다.

 현재의 대륙철도(중국의 렌윈항[連雲港]에서 시작하여 카자흐스탄과 러시아를 거쳐 유럽에 연결된 철도). 
  통일이 되면 북한을 거쳐 남한으로 쉽게 뚫릴 수 있게 되죠.

 

그러면 우리나라 중국 인도 러시아 유럽과 활발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지금 현 쇠고기 사태도 우리의 주요 수출국이 미국이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지요.

즉 미국에 대한 경제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아서 그런것이지요.

하지만 대륙철도가 뚫리게 되면 이제 더이상 미국에 연연하지 않고 중국 인도 러시아 유럽등과 활발하게

무역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배나 비행기를 통해서 무역을 하여 여러모로 불리한 점이 많지만

통일이 되어 대륙철도가 뚫리게 되면 제 2의 경제대국이 됩니다.

 

일본이 왜 자꾸 해저터널을 뚫자고 하는지 그 이유를 알겠죠?

일본은 그것을 예상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 대륙철도가 뚫리게 되면 일본은 한없이 뒤쳐지게 되니까요.

 

절대 해저터널을 뚫어서는 안되죠.












-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한번쯤 읽어볼만한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조만간 명바기가 해저터널도 뚫자고 그러면 안대니까 =_=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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