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JTBC의 선동왜곡보도 논파하기 + @
게시물ID : military2_23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I.R.O
추천 : 12
조회수 : 1447회
댓글수 : 115개
등록시간 : 2017/09/19 00:12:55

오늘 JTBC가 황당한 기사를 내길래 한번 써봅니다. 중고 치누크 도입건과 천무건은 이미 다른 회원분들이 반박해주셨으니 저는 JASSM 과 글로벌호크건을 반박해보겠습니다.

1. 호주한테는 JASSM 팔았는데 우리는 왜 안팔아? 빼애액-!

JTBC에서 호주에는 팔고 우리한테는 안팔았다고 미국을 까는데 애초에 JASSM이 우리군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했고 이를 충족시켜달라고 보잉과 록히드에 징징대는 바람에 도입이 지연된거지 미국이 판매허가를 안내준게 아닙니다. 그러면 그 요구사항이라는게 뭐였냐구요?

양쪽파일런에 달고 쏘게 해달라는거였습니다.(...) JASSM의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F-15의 경우 양쪽파일런에 달고 쏘는게 불가능했거든요(...) 하여간 이런 문제 때문에 미 정부와 보잉도 미안했는지 F-15에 독일제 타우러스 를 인티 및 운용이 가능하게끔 협조했습니다. 

그렇다면 호주나 폴란드에는 왜 팔았을까요? 간단합니다. 호주나 폴란드 애들은 F-15보다 한단계 아래 체급인 F-16이나 F/A-18에 장착했으니까요 커다란 파일런 때문에 JASSM 운용이 힘든 F-15와 달리 파일런이 상대적으로 작은탓에 양쪽 파일런에 JASSM을 장착해도 큰 문제없이 운용이 가능했거든요 



2. 독일에는 SIGINT(신호수집기능)이 탑재된 글로벌호크도 팔았는데 우리는 왜 안팔아? 빼애액-!

애초에 미국이 독일에 SIGINT를 탑재한 글로벌호크를 판적은 없습니다. 

그러면 지금 독일이 보유한 유로호크는 뭐냐구요? 

자체제작입니다.

 독일이 보유한 유로호크에 탑재된 SIGINT는 EADS의 자회사인 카시디언에서 제작한 자체개발제품입니다. 

(http://egloos.zum.com/dunkbear/v/3204428)

애초에 미국이 독일에 유로호크를 팔았을때 내부 전자장비가 제거된 빈껍데기 상태로 판매했고 어차피 독일이 필요로했던건  자신들이 개발한 SIGINT 장비를 탑재할 플랫폼이었지 SIGINT가 아니었기에 큰 불만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가 SIGINT 기능을 탑재하지않은건 단순 가격문제였지 수출허가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어차피 SIGINT야 백두금강 정찰기가 있기 때문에  큰 돈을 들여 도입할 필요는 없었지요 거기에 일본이 가격문제를 이유로 글로벌호크 도입을 결국 취소한걸 보면 가격문제를 무릅쓰고 SIGINT 기능을 넣었어야 했는지 의문입니다. 물론 JTBC와 손서키 사장님은 아닌것 같지만요 :(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