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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더게임 석사학위도전
게시물ID : humorbest_22915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41888;
추천 : 23
조회수 : 2633회
댓글수 : 9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9/04/03 12:25:23
원본글 작성시간 : 2009/04/02 17:36:02
http://dan-ball.jp/en/javagame/dust/

고기압인 상태 (2) 를 유지해주면 상대적으로 다른 쪽의 기압은 낮아집니다.

이 때 스크린 바깥으로 구멍을 뚫어주면 스크린 밖에서 바람이 들어옵니다. (1)

즉 스크린 바깥은 파란색 부분보다는 상대적으로 고기압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기압차에 의한 공기흐름은 물을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을 만큼 셉니다.

(4).상대적으로 고기압인 부분인 곳에 구멍을 뚫으면 스크린 밖으로 바람이 불어나갑니다.

따라서 스크린 밖은 화면에 표시되는 고기압보단 낮고 저기압보단 높은 상태로 항상 유지됩니다. 즉, [절대기압]입니다. 

기이하게도, 스크린 안쪽의 한쪽 기압이 높아지면 다른 한쪽은 저절로 파랗게 변하므로 기압표시는 상대적인 것으로 생각되는데, 스크린 바깥쪽은 안쪽 상황이 어떻든간에 항상 유지되어 절대성을 띈 것 처럼 보입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1. 스크린 전체를 가열시키면 색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는 기압차의 표시는 상대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 스크린 밖과 안쪽의 기압차는 없습니다.

2. 스크린을 반으로 나누어 한쪽을 가열시키면 가열시킨 쪽이 고기압이 되고 다른쪽은 저절로 파랗게 변합니다. 기압차의 표시는 상대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 기압은 파란색 부분<스크린 밖<녹색 부분입니다.

3. 스크린을 반으로 나누어 한쪽은 스크린 밖으로 구멍을 뚫고 다른 한쪽은 가열시키면, 가열시킨 쪽이 고기압이 되고 다른쪽은 저절로 파랗게 됩니다. 기압차의 표시는 상대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크린 밖은 파랗게 변하지 않습니다. 스크린 밖의 기압은 절대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때 구멍을 통해서 바람이 파란쪽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5). 구멍을 같은 크기로 여러 방향으로 뚫으면 각각의 구멍에서 같은 세기로 바람이 붑니다.

(6) 이 때, 한쪽 구멍이 다른 한쪽의 구멍 크기와 다르면 바람의 세기가 달라집니다. 달리 표현하면 [스크린 밖과 연결되는 부분의 단위길이당 바람의 세기=일정] 을 의미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한 쪽에서 다른 쪽으로 무한루프를 만들 수도 있지만 변수가 많습니다. (7)은 바람이 블록에 부딪혀 대류를 일으키는 모습입니다.

(8)번은 바람의 세기를 이용하여 무중력을 만들어 본 모습입니다.




풀어야 할 문제 : 

아래와 같이 저기압을 만들어준 후, 아래쪽 블럭만 지운 후 몇 초 뒤 위쪽 블럭을 지워주면,

바람은 위쪽과 아래쪽 둘 다 부는 것이 아니라 아래쪽이 월등히 세게 불게 됩니다. 이 때 Loop를 걸어주면 물과 같은 유체는 아래에서 위로 역류하게 되며 이는 영구히 유지됩니다.

이 현상은  오직 블럭 한칸으로 길을 만들었을 때만 생기며 두 칸일 때는 위에 글 쓴 대로 바람이 붑니다.

오직 한 칸일 때만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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