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산 msi 노트북이십니다. 많이 늙으셨네요 ㅜㅜ
샌디브릿지 i3와 인텔 hd3000 내장그래픽을 달고나오신 자태!
사진상으로는 안보이지만 험하게 다룬 관계로 잔기스가 굉장히 많습니다.
서멀 재도포를 하기 위해 뒷판을 분해했습니다!
이미 무상 a/s 기간은 끝났으니 봉인 스티커를 갈기갈기 찢어서 범하고(?) 뒷판을 열어 재꼈습니다.
너를 범해주겠어!
뒤에 보이는 드라이버 세트는 자취방 근처 뽑기에서 2천원주고 득템!
이친구를 제대로 범하기 위해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4gb ddr3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의 500기가 하드가 보입니다. 파란색 스티커를 보니 마치 바다같이 느껴집니다.
저 바다 안에는 저의 그녀들이 유유히 헤엄치고 있겠지요.
기다려라! 이 노트북 할아범을 범한 뒤에 바닷속 그녀들도 범해주마!
하드와 메모리 뒤에 보이는 녀석들은 방열판과 쿨러입니다.
쿨러는 작년에 고장이 나서 새로 샀습니다. 우리나라엔 같은 모델을 안팔더군요. 그래서 이베이로 주문!
하지만 쿨러를 받고보니 모델은 같은녀석인데 나사가 너무 커서 들어가질 않는다는... 그래서 힘으로 껴줬습니다 많이 아파하더군요 괜찮아 적응하면 더 좋아질꺼야 (?)
쿨러와 방열판을 보드로부터 분리했습니다. 많이 늙어서 촉촉함이 사라진 서멀구리스가 보입니다
혹사시켜서 미안하구나 서멀구리스야 ㅠㅠ
서멀구리스와 한평생 살을 맞대고 살아온 방열판도 보입니다. 건강미 넘치는 구릿빛 피부가 정말 매력적이군요.
오늘은 구릿빛 피부의 그녀들을 만나러 가야겠습니다
오오! 노트북의 심장 cpu입니다. 모델은 i3-2370m이고 동작속도는 2.4ghz입니다. 내장그래픽으로는 인텔 hd3000을 달고나왔습니다.
제가 약 2년동안 롤머신으로 혹사시키던 녀석입니다. 이제 데스크톱을 새로 샀으니 더이상 이 할아버지를 고생시키지 말고 간단한 문서작업만 시켜줘야겠습니다.
아, 참고로 롤은 최하옵 1366x768해상도로 돌려야합니다. 중옵으로 가는 순간 한타때 프레임 저하가 심각하게 일어납니다 ㅠ
같은 사양이나 비슷한 사양의 컴퓨터를 가지고 계신분은 참고해주시길!
굳어있던 서멀구리스를 깔끔하게 닦아주고 집에있는 써모랩의 서멀구리스를 다시 펴 발라 주었습니다.
바르다가 주변에 조금 묻은것 같지만 신경쓰지 않습니다. 저는 쿨한 남자니까여
cpu의 모습입니다. 서멀을 깔끔하게 발라줍니다. 새내기 서멀구리스가 늙은이 방열판과 생살을 맞대고 있을 생각을 하니 제가 다 부끄러워 지네요 >.<
저도 이참에 신입생을 한번..... ASKY ㅠㅠ
서멀구리스를 바를 때 쓴 중국집 쿠폰입니다. 여기 짬뽕이 아주 맛있습니다! 쿠폰을 홀에서 사용시 사이즈업을 해준다는데 홀에 갈 일이 없으므로 쓸모가 없는놈 되시겠습니다. 하지만 저의 능력에 의해 서멀을 바르는 아주 부지런한 일꾼이 되었습니다.
저는 무능력한 인재를 가치있게 만들어줬군요! 저는 정말 대단한 녀석입니다
서멀 재도포 후 cpu온도를 확인해봤습니다!
앞으로 이 노트북으로는 게임을 돌리지 않고 문서작성용으로 써야겠습니다. 더이상 혹사시키면 수명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것 같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