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시 맞음
본론으로 들어가서
예전에 유튜브 채널을 잠시 운영했던 사람 입니다
유튜브에서는 자체적으로 알고리즘이 영상을 평가합니다. 평가항목은
바로 클릭률과 시청지속시간 입니다
클릭률이란 섬네일에서 미리보기를 본 사람이 해당 영상을 클릭한 비율이고
시청 지속시간은 해당 영상을 시청자들이 시청한 평균 시간입니다
(좋아요와 싫어요는 그냥 본인의 영상 니즈를 파악하는데 빅데이타로 쓰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게 시청지속시간입니다
앞으로 성의 1도 없이 광고만 하는 분들을 보시면 해당 채널에 들어가서 모든 영상을 1초만 보고 이탈하시면 됩니다
물론 비정상적인 행동으로 알고리즘이 배제할수도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추측이고 이게 불안하시면 몇초 더 보시고 이탈하시면 됩니다
영상의 길이에 따라 시청지속시간의 기준이 다르지만 보통 3~5분의 짧은 영상은 50% 이상 나오지 않으면 거의 죽은 영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