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에 부모님께서 컴퓨터 수리 맡기셨는데, 견적 및 가격이 너무 비싸게 나온글을 읽었습니다.
리플로 답변 드릴려고 가입을 했는데.... 신규유저는 글쓰기 제한이 있더라구요 ㅠㅠ
우선 현 MS 라이선스를 판매하고 있는 담당자 입니다.
견적을 보아하니, 아주아주 높은 확률로 MS 라이선스가 불법일 확률인듯 합니다.
이를 활용한 인실좆 어택을 함께 고민해 보시죠.
step1> 우선 수리전 컴퓨터가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삼성 LG 등 브랜드 PC는 OEM 이라 하여, 제조시 OS에 대한 배포 및 판매에 대한 권한을 준비하여 고객에게 판매합니다.
컴퓨터 측면에 홀로그램 스티커를 확인 합니다. (Windows xp Homepremium)등으로 정품 인증을 하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 있을 것 입니다. 이는 수리처에서 함부로 제거하지 못합니다. 제거시 정품에 대한 인증이 날아가니 재산을 훼손한 것이겠죠?
step2> 정품인증 스티커가 있는 PC 였다면 업그레이드 비용을 가지고 상대방을 낚아야 합니다. 스티커가 없는 PC 였으면 새제품을 설치해준 비용으로 상대를 낚아야 겠죠?(메인보드 교체가 있었다면 스티커가 있었어도 OS 생명이 끝나기 때문에 새제품 기준으로 봐야 합니다.)
step3> 수리업체를 찾아갑니다. 뱀 같아도 좋으니 상대방에게 정품을 설치했다는 대답을 들으십시요. 사람들이랑 함께 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step4> 자 1577-9700에 전화를 합니다. 1번 -> 2번을 누르시면 상담사 연결이 됩니다.
자 이제 끝이 보입니다. 스피커폰을 켜고 수리기사에게 폰을 전하세요. "OO동 ~~ 업체 수리기사님(포인트:MS 고객 센터는 상담내용에 대해서 녹음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정품을 설치하셨다고 하였으니, 내가 구매한 제품에 대한 인증을 MS측과 해달라. MS측에서 정식으로 제품을 인증하고, 나에게 제품에 대한 인증 서류나 패키지를 주지 않는다면 나는 신고 하겠다." 이후는 파워 게임
마무리> 불법라이선스가 아니라면 정품을 받은것이니. 견적이 얼추 맞는것이고, 불법이면 신고를 빌미로 정당한 권리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사이다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