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this war of mine 생활팁
게시물ID : gametalk_22273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oKi
추천 : 4
조회수 : 1730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11/20 08:54:24
버그나 각종 시스템적 팁은 다른분들이 많이 알려주셔서 저는 그냥 많이(9~10회차 3회엔딩) 해본 노하우를 조금 알려드리려구요.

1. 3명 기준 맨 처음 시작하자마자 첫날은
침대2개 설치, 스토브설치 -> 업글, 공구함 설치
그리고 최대한 전부 루팅하세요(버그를 위한 장롱 하나 남겨둬야겠죠)

2. 락픽은 다른곳에 가서 훔칠때 유용하니(소음이 적음) 집안의 잠긴것들은 빠루로 해결하세요

3. 초반 빠루 한자루, 후반 도끼 한자루는 필수입니다. 공구함을 빠르게 업글해주세요(저는 워크숍보다 먼저 업글합니다)

4. 총은 오래 있다보면 중후반부에 한두개는 전투로 얻게됩니다, 대표적인게 슈퍼마켓 군인에게 얻는 라이플.
총알이 워낙 귀하니 집 방어용으로만 쓰시고 무장군인은 아예 상대하지 마세요, 다른곳만 다녀도 충분히 엔딩봅니다.

5. 최상의 조합은 마르코(스케빈저)+브루노(굿쿡) 이 두명인데 저는 아직 둘만 안나오더라구요, 두명인게 제일 살기 편한데 저기에 한명 더하자면 이름은 생각 안나지만 협상전문가가 있는데(여자) 딜을 할때 훨씬 유리해집니다.

6. 게임은 한명, 두명, 세명, 네명으로도 시작되며 저는 둘다 능력없고 8칸 가방을 가진 노부부로도 시작해봤습니다만 끝날땐 4명으로 엔딩봤습니다. 어지간하면 그냥 아무로나 시작해도 엔딩볼수 있어요, 유리한 사람 뽑으려고 무한 리로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7. 식량과 약품이 충분히 있다면 무리해서 파밍하러 다니지 마시고 하루정도는 구성원을 전부 쉬게해주세요. 정신에도 피로에도 좋습니다.

8. 워크숍 레벨2가 되면 바리케이트를 칠 수 있는데 이걸 하면 집의 구멍들을 하나씩 막습니다, 총 세번인데 세 구멍을 다 막으면 털리는 횟수가 눈에띄게 줄어듭니다. 바리케이트 세개 + 총, 총알 3개로 가드. 하면 어지간하면 물건을 털리지 않아요.

9. 조용한 집에는 그냥 가지마세요.... 가지마...

10. 사람을 처치해야 할때에는 검은색 어두운 부분에 들어가 숨을 수 있습니다, 여기 숨어있다가 앞으로 지나가는 사람을 낚아채면 원샷 원킬로 죽일 수 있습니다. 이게 없을때는 조용히 뒤따라가서 기습 뒷통수 후리기를 해주시면 반피 이상이 깎이고 시작합니다. 권총든 사람까지는 도끼로 쉽게 이길 수 있으나 그 이상의 무장한 군인은 포기하세요, 이긴다 해도 사람이 너무 크게 다쳐서 얻는것 보다 잃는것이 더 큽니다. 밴디지 비싸....

11. 겨울엔 보일러 레벨업 하지마시고 그냥 장작을 3~4개씩 떼우시고 환자가 있고 한참 추울땐 5개 때려박으세요, 어차피 시간마다 한개씩 사라지니까 한개씩 다섯번 넣으나 5개 한번에 넣으나 사라지는 시간은 똑같아요, 대신 화력이 좋아져서 -3도에서 8도까지 끌어올려줍니다. 개굿.

12. 겨울엔 목재와 책값이 폭등하니 30일 되기 전에 목재를 최대한 많이 끌어모으세요, 겨울 시작할때 목재 50개 정도 가지고 있다면 모든 딜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으며...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보일러만 뗄감 4개씩 처박으면 겨울이 오히려 훨 쉬워요. 목재가 부족하다면... 아디오스....



나머진 기억이 안나네요... 나갔다 와서 더 추가하던지 할게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