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패 추가 (위 스크린샷에서 왼손에 들고 있는 것이 방패입니다.)
방패가 추가되었습니다. 방패를 올리고 있는 동안 근접 공격은 33%, 활 공격은 100% 흡수합니다.
활 외에도 일부 원거리 공격과 폭발 충격도 흡수합니다.
방패를 들고있을 때 상대방이 칼로 공격하면 상대방이 약간 밀려나며,
도끼로 공격받으면 5초 동안 방패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방패에 배너를 조합해 자신만의 무늬를 가진 방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패 두 개를 조합해 수리할 수는 없고, 대신 모루에서 나무판자 아이템을 이용해 수리할 수 있습니다.
2. Elytra(겉날개) 추가 (위 스크린샷에서 등에 달린 것이 겉날개입니다.)
이 아이템들은 엔더 월드의 배 안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순간 자동으로 비행 모드에 진입하게 되고, 내구도가 서서히 닳습니다. (단, 가죽과 모루를 이용해 얼마든지 고칠 수 있습니다.)
절대로 내구도 1 이하로 내려가지 않으며, 따라서 아이템이 닳아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활강 도중 잠깐 고도를 높이는 것이 가능하지만, 영구적으로 날 수는 없습니다.
사용 도중에 검, 도끼, 활 등 어떤 무기든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만 좋다면 활을 사용해 하늘에서 공습을 가할 수 있습니다.
3. 도끼의 데미지가 검을 능가합니다. +도끼는 방패를 무력화시킵니다.
다이아몬드 도끼는 무려 한 방에 체력 10(하트 5칸)을 깎습니다. (단 두 방이면 방어 상태 전무한 유저 = 끔살)
다만 검이 도끼보다 조금 더 빠른 속도로 공격합니다.
DPS는 나무, 금 도끼는 도끼가 더 좋지만 돌, 철, 다이아몬드 재질부터는 검이 더 좋아집니다.
거기에 더해
도끼를 이용해 방패를 든 상대방을 공격하면 일시적으로(5초) 방패를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칼로 공격한다고 해도 상대방의 방어 상태에 영향을 줄 수 없고, 오히려 자신이 밀려나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앞으로 무기로서 도끼를 많이 들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