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뜨. 레이 터보를 제외한 준중형들은 육점오 펄센트의 취등록세와 교육세가 함정. 그러면 대략 차값에서 백오십 정도가 플러스 됨.
그럼 이제 자동차세를 봅니다.
3. 세금 -레이터보: 일년에 약 십만원 - 아방엠디 및 케이삼: 일년에 약 이십육만원 -크루즈: 쩜팔은 사십삼만원. 이쩜영은 약 오십만원
세금 아까우시죠?; 한달 식대 정도가 플라이~
각 차량의 장단점을 보시죠 이제
4. 장단점 - 레이터보 -장점 말도안되는 실내 공간.. 정말 말조 안되는 실내공간.. 뒷자석은 아버지 차가 에쿠스인데 비슷 합니다. 그리고 일반 레이에 비해 연비가 좋음(?!) 출력이 차에 알맞아서 그런듯 함.. 일반 레이는 차가 안나가서 쎄리 밟아야 함. 출력이 제원상으로는 올뉴프라이드1.4와 동급. 의외로 핸들링이 좋다?! 크루즈 쩜팔보다 잘나감.. - 단점 말도 안되는 실내 재질 플라스틱과 함께 합니다. 요즘에 말나오고 무상 에이에스 결정된 결로 현상. 주행시 잡음?;근데 이건 준중형과 별 차이가.. 삼기통이라 알피엠 낮을때 좀 진동이 심함. 요철지역 통과시 통통 튐
-아반떼와 케이삼 -장점 실내의 현기라는 말처럼 역시나 타사대비 세계적인 클라스의 실내공간. 크루즈보다 잘나감. 쩜팔대비..쩜영한텐 안됨; 타사대비 풍부한 옵션.. 그리고 코너링. 그리고 없음. 아 연비 겐춘.. -단점 핸들링의 불안정함. 엠디피에스 때문에 그런지.. 애가 직진을 잘 못함. 이역시 엠디피에스. 차가 좀 불안정함. 고속에서 내 차도 하늘을 날 수 있는 특수한 차량이 될 것 같음.
-크루즈 -장점 튼튼. 단단. 묵직. 고속에서 차가 촥 가라앉아서 감. 문 닫을 때 소리가 좋음. 아반떼는 탕~ 크루즈는 퉁~ 암튼 튼튼함. 동호회 보면 사고 후기 게시판이 실시간으로 올라옴. 차는 폐찬데 사람은 멀쩡한 경우가 겁나 많음. 쩜영은 젊은이들의 희망과 같은 차량. 잘나가고 잘서고 연비 굿. 쉐보레의 환상적인 삼오칠 보증사비스 -단점 쩜팔은 겁나 안나감. 쩜팔은 기름 겁나 먹음. 실내가 좁음.
총평:별 다섯개 만점
레이터보는 경차 입니다. 별표를 맥이자면
가성비:★★★★(솔직히 중형차 살거 아니면 경차사는게 좋다고 생각함. 그래서 전 엠디사고 크루즈 샀던 저의 지난 일년을 저주 합니다.) 경제성:★★★★★(경차에서 먹고 들어감 취등록세 생각하면 일년정도 기름값은 그냥 먹고 들아갑니다.) 안정성:★★★우측 비필러가 개인적으로 불안함.. 주거성:★★★★★ 진짜 겁나 넓음.. 쵝오 뒷자리 접으면 양문형 냉장고도 들어감..
크루즈 가성비:쩜팔★★(쩜팔은 사는거 아니에요) 쩜영★★★★(아쉬운게 차값이 좀 쌤.. 소나타도 살 수 있음 옵션타협하면..) 경제성:쩜팔★(취등록세..자동차세..기름값...톨비..하..)쩜영★★★★(연비겐춘..쩜영이라 자동차세 좀 쌔긴한데ㅜ 쩜영은 만족도 자체가 높은 차임..) 안정성:★★★★★(타보세요) 주거성:★★★(좁음....ㅡ.ㅡ)
그래서 하고싶은 말은
혹시라도 차를 뭘 살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바칩니다.
괜히 취등록세 내고 준중형차 타지 마세요. 멋도 좋지요.
근데 경차타면 본인 삶의 질이 달라져요.(물론 경제적으로 문제 없는 분들은 해당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