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edia.paran.com/snews/newsview.php?dirnews=2330553&year=2008 -----------------------------------------------------------------------
민주당 "MB 고대 동기가 제2롯데월드 추진"
2008년 09월 19일 (금) 17:00 뷰스앤뉴스
"MB, 국가안보 버리고 친구 택한 것 아닌가" 민주당이 19일 정부가 허용을 적극 검토키로 한 제2 롯데월드에 대해 정경유착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이재명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제2롯데월드 허용 방침과 비슷한 시기에 공군참모총장이 갑자기 경질된 것에 주목한다"며 공군참모총장 경질이 제2롯데월드 건설에 반대했기 때문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또한 제2롯데월드사업을 추진하는 롯데의 총괄사장 장모씨가 이명박대통령과 고려대 경영학과 61학번 동기동창으로 막역한 사이라는 점"이라며 "우리는 이명박 대통령이 국가안보를 버리고 친구를 선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가지고 있다. 이 사건이 친구게이트로 비화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또한 "대기업 하나 봐주자고 수십만 시민을 죽이자는 것인가. 수천억의 예산낭비는 무엇으로 보상할 것인가"라고 반문한 뒤, "원칙도 명분도 실리도 없는 막가파식 재발봐주기 특혜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 김동현 기자 (
[email protected]) 세상을보는 다른 눈 "뷰스앤뉴스" Copyright ⓒ Views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가사회 전체의 이익보다 회사의 이익이 우선이란 말이지..
회장일가야 일본에 회사가 있어서 한국사회의 안보이익은 별 생각이 없는게지..
그런다고 저 머슴님은 또 뭐냐...
국가 보다도 주인 집 롯데가 먼저인 저 머슴..
회장님이야 일본가면 된다쳐도 당신은 여기 서울에서 살아야 할거아냐..
머슴이나.. 주인이나.. 머슴친구나...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