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블러드본도 dlc까지 다 끝냈고 마지막 게시글까지 썼으니 새로운 게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친척형이 플스 프로 살때 저도 타이틀 1개, 만약 가격 여유되면 2개 살건데 요즘 몬헌이 핫해서 고민입니다. 형도 알고 있더라고요. 몬헌 핫한 거. "그 몬헌인가 있잖아 그거." 라고.
질문하기 전에 사전 조사 좀 했습니다. 스포당할까봐 위키까지 뒤지진 않았습니다.
몬헌 트레일러 봤을때는 웬 공룡들 나오길래 호제던의 판타지버전인가? 쥬라기월드? 했거든요. 근데 유튜브에서 커스터마이징부터 하는 플레이 봐보니까 일본게임의 특징들이 아주 잘 나타나서...;; 니어 오토마타의 판타지버전 같더라고요. JRPG라고 하나요 그런 느낌이 강했어요. 그니까 퀘스트도 하고, 같이 다니는 동물?은 니어의 포드(도우미? 보조?) 같았고요. 트레일러보고 "갓겜이다!" 하다가 실제 플레이영상 보고 망설여지는 상황이 된 겁니다...
닼소는 원래 계획하고 있던 건데 몬헌이 튀어나와버린 상황이라서요. 닼소도 시리즈라 2 먼저 하고 3 하려고 했는데 플레이영상하고 루리웹 글들 보니까 2는 외전 비슷하고 그래픽이나 그런 것도 별로 맘에 안들고 스토리도 크게 연관 없고 무엇보다 제작진이 바뀌었다고 해서 시스템이 많이 달라졌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기존 유저입장에선 대체적으로 안좋게. 그래서 셋중에서는 가장 가능성이 낮습니다. 하지만 시리즈물이니까 일단 vs해봤습니다.
소울게임은 영상도 많이 봤고 대략적인 느낌도 아니까 몬헌 하신 분들 의견을 듣고 결정하게 되겠네요. 둘 다 알고 계신 분이라면 더욱 더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