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능 끝난 애기 징어들을 위한 설명서 1편
게시물ID : beauty_210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赤司征十郞
추천 : 23
조회수 : 1648회
댓글수 : 27개
등록시간 : 2015/11/12 21:10:31
옵션
  • 창작글
  • 외부펌금지

하고싶은 말도 많고 설명해야 할 것도 산더민데 좀더 체계적으로 잘 보시라고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화장하는데 가장 먼저 구비해야할 것부터 알아봅시다.

 

1.파운데이션, 씨씨, 비비 등 베이스 종류

2.아이브로우 (중요) 덤으로 눈썹칼

3.썬크림

4.립 제품

5. 아이섀도우

6. 아이라이너

7. 마스카라

8. 클렌징

 

정도입니다. 사실 이것만 있으면 화장 끝임ㅇ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좀 더 세분화해서 살펴봅시다.

 

1.베이스류

 

파운데이션: 보다 완벽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음. 색상이 다양함.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지속력이 길다. 화장한 티가 나서 자연스러운 걸 원하는 사람은 글쎄여..

 

비비: Blemish Balm의 약자로 원래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 후에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사용하던 피부 보조제. 원래는 피부진정 효과도 있고 잡티도 가리고 재생 효과도 있는데 저가 화장품들에겐 그런 효과를 바라긴 어렵겠죠..그리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목적보단 미용을 목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믿습니다. 비비는 자연스러운 화장에는 적합하지만 커버력이 다소 떨어져 얇고 촉촉하게 완벽한 피부표현을 하기 어렵고 유분기가 많아 다크닝이라는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이 흙빛으로 변하는 현상이 많아요.

 

씨씨: 맨 처음에는 컬러 컨드롤 이런 걸로 사람 피부에 맞는 색으로 변한다. 라고 홍보했는데 그건 구랍니다. 제가 세상의 모든 씨씨를 써본건 아니지만 경험상 씨씨는 촉촉하나 커버가 거의 안되고 지속력도 좋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난 원래 연예인 피부라 아무것도 안발라도 되는데 굳이 뭘 바르고 싶네^^! 하시면 추천 드려요 근데 그럴거면 그냥 딴걸 사시는게..

 

이밖에도 디디크림이나 쿠션제품이 있긴 한데 저는 처음 화장품 사는 분들을 가이드를 하고 있으니까 패스하겠습니다.

 

2. 아이브로우와 눈썹칼

 

일단 눈썹칼은 아무거나 사세요. 다이소에서 천원에 세 개씩 팔고 그런거 사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비싼게 좋긴함. 제가 아이브로우 옆에 중요 라고 써놨는데 거기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이건 차후에 아이라인 예쁘게 그릐는 법에서 같이 설명하면 좋을 것 같은데 아무리 모태 눈썹 미녀라도 다듬을 필요는 없을지언정 채우는 건 필요해요. 연예인들을 보세요. 걔네도 다 채우고 그리고 하잖아요! 그니까 우리도 해야합니다. 잔말말고 사세여

이제 종류를 알아봅시다. 몇 개 없어여.

 

펜슬 아이브로우: 이건 슈에무라 하드포뮬라가 제일 유명하져! 얇게 깎아서 사용하면 한올 한올 장인정신으로 진짜 내 털처럼 그릴 수 있습니다. 근데 잘 못 그리면 그냥 색칠 공부마냥 짱구됨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신 정말 깔끔하게 잘 그리면 인상이 또렷해 보입니다. 초보자가 쓰기엔 조금 스킬이 필요하지만 어차피 써야 되잖아요. 사세여.

 

아이브로우 케익: 파우더형 아이브로웁니다. 유명한 걸로는 스킨푸드가 있는데 저 이거 하나사서 5년 넘게 썼는데 반밖에 못씀ㅋㅋㅋ이건 유통기한이 거의 상관이 없다고 봐도 되니 더 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내장브러쉬 쓰레기 빗자루니까 버리세여. 다이소에서 사선브러쉬 하나 사시길. 아무튼 이건 제가 처음 화장 시작하는 친구들에게 동네방네 추천하고 다니는 타입입니다. 기본적으로 눈썹만 좀 정리해주고 이걸로 그 안에만 슥슥 채워주면 그럴듯하게 완성이 되어요! ..여기서 만족하면 완벽한 화장을 할 수 없죠!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이걸로만 채울 경우 눈썹 털이 보송보송해 무언가 위화감이 생기고 진짜 도화지에 그림 그려놓은 것 같은 느낌이 생깁니다. 이럴땐 브로우카라를 함께 사용해주거나 투명 마스카라로 살짝 쓸어주면 연예인 눈썹 완성! 실제로 이건 연예인들도 쓰는 방법이라고 합니당! 숱이 많은 분들도 사용해보시길!

 

아이브로우 카라: 머리를 샛노랗게 염색을 했는데 눈썹은 까매..이상하져?ㅠㅠ그니까 애도 색을 입혀줍시다! 브랜드별로 색이 다양하니까 머리색에 맞는걸로 고르시면 되고 보통 같은 톤이나 반톤에서 한톤정도 어두운 색을 써요. 이때 너무 어두운 색을 고르면 따로 노는 것 같고 백금발에 가까운 경우엔 같은 색으로 할 경우 눈썹이 피부색과 혼연일체가 되니 적절히 골라주세여! 잘 모르겠을 땐 연예인을 참고 하는게 옳습니다. ex) 강남스타일 시절 현아-눈썹이 피부와 혼연일체

그리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작정 사용하다 살에 다 뭍고 그러던데 저도 그랬습니다.

눈썹결의 반대로 쓸어서 색을 입히고 원래 방향대로 쓸어서 결을 정리하는 식으로 하는게 좋아요!

 

액체 아이브로우: 요즘엔 짜서 쓰는 튜브타입도 있더라구여? 사선 브러쉬로 그릴 수도 있고 스크류 브러쉬로 브로우카라로도 쓸 수 있는..근데 굳이 사야할 필요를 못느끼겠당!

 

종류는 대략 이정도구여 만약 저는 눈썹에 털이 멸종했습니다 하는 경우에는 브로우케익으로 기본 틀을 잡은 후 펜슬 아이브로우로 한올한올 털을 그려주세요. 그래서 제가 저걸 다 구비하고 있는거 아니겠습니까?ㅎㅎ..

 

 

3. 선크림

 

사실 선크림은 기초케어단계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는데 중요하니까 쓰겠습니다. 귀찮아서 안바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은데 지금은 탱탱하고 좋죠? 그거 훅갑니다. 자외선차단제 안바르면 훅가여! 그니까 꼭꼭 비오고 구름 낀 날에도 잊지 말고 바르세요. 선크림은 사람마다 좋아하는 스타일이 달라서 많이 말하기는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무기자차: 바르면 얼굴이 하얗게 되는 것(백탁현상). 피부에 자극이 적고 차단이 비교적 잘 안됨. 세안하기 힘듬.

유기자차: 백탁현상이 없고 세안이 쉬우며 세안이 잘되나 화학성분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눈시림등의 자극이 있을 수도 있음

 

정도만 알아두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편에서 종류들 마무리하고 바른 순서와 방법을 알아봅시다! 후딱 써올게여!

출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