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가 먹고 싶다.
소화 잘되는 고기~~!
삼겹살로 채워지지 않는 갈증이 있죠. 그럴때 소고기를 먹습니다.
해당 고기들은 미국산 프라임급 척아이롤 입니다. 스테이크용으로 적합한 고기이죠~!
가격은 냉동 삼겹살과 비슷한 가격
요령은 타이밍입니다.
중요한건 대형마트의 경우 격주에 한번 정도? 전체 휴무를 하죠?
집 더하기나 ET 같은 곳 말이죠 휴무 전날 한 저녁 9시? 8시 쯤에 마트를 가야 합니다. 그럼 나름 질 좋은 고기들을 휴무 때문에 팔지 못하여
40%~ 50% 세일을 합니다.
그때 사세요.
저렴하면서 질 좋은 부위는 척아이롤 또는 부채살입니다. 윗등심살도 좋겠네요. 타 부위는 가격이 사진과 비슷하다면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또 한가지 소의 종류 입니다. 미국산은 보통 4가지 로 나위어요 한국에서는 프라임급? 또는 그 아래 초이스 급만 볼 수 있는데
프라임 급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초이스 급은 좀 질이 떨어져요.
호주산의 경우는 곡물 비육이 중요합니다.
곡물을 몇일 먹였는가 따라 질이 달라지는데. 아무래도 곡물 비육이 많지 않아서 그냥 프라임급 구하시는게 편합니다.
가끔 지방이 많은 고기는 질이 나쁜 고기다 외국에서는 질 나쁜 고기로 분류 한다 라고 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맞아요. 외국은 드라이 에이징 해서 지방이 없는 고기에 오히려 풍미가 좋고 식감이 더 좋아지게 만들죠 하지만.
한국에서 드라이 에이징을 할 여건이 안되니까요. 그냥 지방이 적당히 있는 소가 맛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건강에는 해롭겠지만.
혈관: 하! 이걸 먹네...
그렇다면 한우나 일본산 소 또는 와규도 지방이 많아 건강에 안좋지만 먹는 것 처럼요 다만 운동을...
보관은 올리브유라던지 없다면 식용유로 오일링하고 랩핑 해서 냉동고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번엔 스테이크 형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해당 드레싱은 직접 만든 머스타드 참께 드레싱입니다.
아참 ! 예전에
발사믹 글레이즈드 (발사믹 리덕션)을 구입하려고 인터넷을 봤는데요.
가격이
깜놀 !!
그리하야 다음엔 발사믹 글레이즈드 만드는 법을 올리겠습니다.
자취에 요정이라는 아이디인데
사실 자취인이 하기에 좀 재료 구하기 힘든 요리만 올려서 죄송합니다.
(하! 고등어 파스타를 하지 않나. 새우 오일 파스타를 이상한 방식으로 만들고 스탁은 40분 간 끓이고)
이탈리안 요리의 경우 댓글로 추천 요리가 있다면 다음엔 해당 요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