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전 올해 30세(만 29세)인 남성입니다. 한심스러운 공시 장수생으로 엄~~청 늦은 나이에 취업전선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토익도 없는 무스펙이라 미칠 노릇이죠. 욕하셔도 좋습니다. 전 장수생이면서 합격도 못한 죄인이니깐요. 각설하고 제가 법률사무원에 대해 약간 조사한 바 박봉이고 비전이 없다고 비추하시는 분이 많더군요. 그러나 지금 제 입장에서는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가 아니군요. 그래서 여기에서 법률사무원으로 종사하시는 분이나 종사하셨던 분께 취업에 대해 몇가지 궁금한 사항을 여쭙고자 오유에 가입했습니다.
1. 사람인에서 관련 직종을 검색했을때 법률사무원 학원이 있더군요. 정확히 어떤 곳인가요?
2. 토익은 모든 취업의 필수이니 법률사무원 지원할 때도 필수죠?
3. 이쪽 업계에서도 30세면 많이 늦은 나이라 서류 광탈일 가능성이 높나요?
4. 위에도 언급했듯 전 현재 노스펙입니다. 현재 법률사무원 취직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뭘까요?
오늘 청년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하면서 많이 울었습니다. 장수생인데도 멘탈이 약해서 번번 영어에서 죽을 쒔거든요.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계속 커트라인에서 1~2점정도 맴돌았고(작년은 0.05로 떨어졌습니다.) 내년에는 붙을거야라며 직렬도 낮춰봤지만 여전히 돌아오는 건 불합격뿐이었습니다. 그렇게 나이를 먹고 30세가 되었으나 제가 한 건 아무 것도 없네요. 다시 공무원 시험을 도전한다는 건 가족에게도 폐가 되고 저 스스로도 지쳤기에 다른 길을 찾는 중이지만 정말 막막하군요. 일단 전공이라도 되살려서 법률사무원이라도 지원할까 합니다만... 솔직히 과욕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관련 업계 선배님들 냉철한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