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많이 쓰시죠?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면 거의 98%는 택배 배송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그 택배 중에서도, "대한통운" 으로 발송된 내 물건, 현재 어디에 있는지 상세히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컴게에 쓴 이유는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택배가 컴퓨터 부품 택배이기 때문입니다.
대한통운은, 규모로 업계 1위의 택배 회사입니다.
(물논 우리 마음속에 1위는 우체국♡)
허나, 대한통운에서 제공하는 택배 정보는 극히 제한적입니다.
예를들어, 제가 10월 12일에 구매한 욕실용품에 대한 운송장번호를 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회하면 이와 같이 뜹니다.
배달지점과 담당 기사님 성함, 그리고 전화번호까지 같이 떠있습니다.
아주 간략하게 기록되어 있구요, 물건이 정상적으로 배송이 되었다면 이 정보만으로 만족할 수 있습니다.
허나, 물건이 와야 할 때에 배송되지 않았다면 어떨까요?
물건이 며칠간 옥천버뮤다지역에 들어가서 빠져나오지 않거나,
배송원이 임의로 없는 주소라고 판단하고 지속적으로 반품시키는데 터미널에서는 맞는 주소라고 계속 대리점으로 보내는 일이 생깁니다.
(실제 필자가 겪은 일입니다.)
후자의 경우는, 현재 내 택배가 며칠간 이동중이라고만 뜹니다. 아주 미칠 노릇이죠. 택배를 부천에서 내집까지 걸어와서 배달해주나
이 때!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요 링크 제일 뒤에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해당 링크는 기업용으로 제공되는 택배 위치 추적 주소입니다.
방금 전 위 사진과 동일한 운송장번호를 위 링크에 입력하면
이렇게 과하게 많은 정보를 알려줍니다.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래 사진을 보시죠.
위 사진은 10월 11일에 책을 인터넷으로 주문 한 것에 대한 운송장번호를 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사진입니다.
위 사진과 뭔가 다른게 느껴지시나요? "상품인수" 부분이 없습니다.
즉, 이 택배는 상품을 인수하여 대전허브에 도착하여, a 대리점(A≠a)에서 배송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후,
옥천허브에 재배송되어 옥천허브를 거쳐 b 대리점에서 배송을 완료 한 케이스입니다.
이 운송장번호를 위 링크로 대입해서 조회한다면
이와 같이 나옵니다.
10월 13일에 정상배송 될 수 있었던 제품을 (10월 13일 7시 35분 간선하차가 그 증거를 나타냅니다.)
10월 14일에 배송받은 케이스입니다.
아, 물론 하루쯤은 늦을 수 있습니다. 허나 제가 겪은 경우는 하루가 아니라 5일을 소요했기때문에...ㅠㅠ
3줄요약
1. 택배가 과하게 늦는다 싶으면
3. 하루쯤은 늦어질 수 있으니 넓은 아량으로 기다립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