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제목처럼 저는 이번 선거 새누리당 찍었습니다. 저는 나름대로 개인적인 신념에 의해 당당히 선거권 행사했습니다.
그런데 요새는 무슨 페이스북 같은 것만 봐도 여당찍으면 답답하고 생각없는 인간 취급하는데 상당히 보기에 껄끄럽습니다. 여당찍으면 마치 아직 개화되지 못한 인간처럼 취급하는 거 매우 불쾌합니다.
글은 잘쓰지않지만 지금 오유 거의 7년째 들어오고 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선거권이 없어서 별로 관심이 없었지만 지금의 오유는 정치와 관련해서는 편중적 성향이 너무 강한 것 같습니다.
시사게시판이 따로 있기는 하나 베스트게시물을 보면 요즘들어 시사관련글도 자주 베스트에 올라오는데 거의 대부분의 글이 야당을 옹호하는 쪽으로 치우쳐 있습니다.
특히 나꼼수 열풍 이후로 극심해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나꼼수 흥미롭게 들었던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하지만, 애초부터 편향적 방송인 나꼼수만을 듣고 여당은 무조건 잘못되었네하는 식의 태도는 전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나꼼수는 대중의 정치적 관심을 환기하는데 있어서는 정말 역사적이라 할 수 있을 만큼 획기적으로 성공한 방송이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너무 편중된 의견과 정보만을 제공했기에 바람직한 성공이라 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아직 의문입니다.
제 주변에 평소에 정치에 관심없던 지인들이 갑자기 극편향적인 정치적 신념을 나타내는 경우는 상당수가 제가 말한 경우에 해당이 됬었습니다. 일반화 할 수는 없겠지만 오유의 경우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튼 각설하고 요즘들어 베스트게시물 쭉 훑어보다보면 기분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싫으면 안보면 되지않느냐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 제목에서 부터 편향적 성격이 드러나기에 클릭을 하지않아도 핵심적 내용은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애초부터 정치적 편향성을 갖고 시작한 사이트라면 할말이 없지만, 점점 편향적으로 변해가는 오유를 보고있자니 조금은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