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30년간 과민성 대장증후군인줄 알았는데 이거 먹고 좋아졌어요.
게시물ID : cook_19645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늘의숙모
추천 : 11
조회수 : 2960회
댓글수 : 51개
등록시간 : 2017/02/18 12:49:51
쓰고보니 낚시성 기사 제목 같네요. 흐흐,,,,,,
베스트에 자주 설사하고 배아프신 분을 위한 팁 이라는 글을 보고 저도 한자 적어봅니다.
글 댓글 적을려다가 길어질거 같아서 따로 써요.

저도 30년 넘게 고생하다가 유산균 먹고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항상 과민성이라 어디 나가는 것도, 나가서 먹는 것도 겁나고 그랬어요.
언제 배가 아플지 모르니까. 화장실이 가까이 없거나 외진곳에 가면 괜히 더 배가 아플거 같은 불안감도 들고..멀리 버스 타고 가는것도 걱정되고..
어디 먼데 간다고 하면 속을 비우고 갑니다. 음료수나 홀짝 거리면서...가서도 또 돌아올때 걱정되서 제대로 못먹습니다.
밀가루 음식이나 매운음식 먹으면 더 그런 경우가 많고. 가끔 고기외식을 거하게 하면 그날 저녁이나 담날 배가 짜르르~하면서 아프고 폭풍 설사!

이게 체질이겠거니 생각하고 살았습니다. 
그냥 음식 가리고 과식하지 말자. 그럼 좀 덜하니까. 머 저절로 건강식단 하고 좋지머...이렇게 좋게좋게 생각하면서 살았는데
그게 머 생각대로 되나요? 가끔은 고기도 걱정없이 먹어보고 싶고. 빵이나 과자도 먹고 싶고...
가끔은 욕구폭발해서 먹고 싶은대로 먹고 또 폭풍설사에 배탈에 난리가 나면 또 후회하고.

그렇게 살다가 제가 우연히 오유에서 여성분들 질염에 유산균이 좋다는 글을 보게 됩니다.
제가 또 질염이 자주 발생하기도 해서 혹시나 싶어서 유산균을 구입해서 먹고는 다른 효과를 확인할수 있었네요.
질염이 좋아지는 건 미세하게 확인을 못해봤지만 정말 어느 순간 과민성대장증상이 없어지더군요.
워낙에 오랫동안 과민성 증상을 겪은지라..먼가 음식을 먹으면 느낌이 확 옵니다.
아 이걸 이만큼 먹었으니 이제 오늘 저녁은 또 배에서 난리가 나겠구나..
근데 괜찮은겁니다.
과자니, 고기니, 매운음식이나...멀 먹든 전같은 증상이 없더라구요.

저는 유산균이 변비에 좋다는 것만 알았지..이런데 효과있는지는 제가 겪어보고 나서 알게 됐습니다.
어릴때 약을 달고 살았는데 항생제를 너무 많이 먹어서 장내 유산균이 다 죽어서 그런가 어떤가 모르지만. 여튼 저는 유산균 먹고 삶의 질이 확 올라간 느낌입니다.
지금은 먹고 싶은 음식 다 먹고 밖에 나갈때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도 있지만 항상 소화불량이었거든요. 
가방에 항상 소화제를 챙겨 다녀야 할정도로 무조건 아프면 소화제부터 먹는 사람인데..것도 제가 예민한 성격이라서 그런가보다..라고만 생각했는데
유산균을 먹고 나서부터는 소화불량 증세도 많이 없어졌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나이가 있으신지라 늘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고 드시는 것도 많습니다. 
기본 홍삼.비타민.글루코사민.코엔자임큐텐.클로렐라.오메가3 등등 이름도 모르는 것도 많이 챙겨 드십니다.
그럼 제가 가끔 물어보죠.

-아빠 이거 먹으니까 좀 괜찮아지는거 같아요?
그럼 아버지는 항상 
-안먹는거보단 좋겠지..생각하고 먹는다.
라고 하십니다.

그러다가 제가 유산균을 권해서 유산균을 드시고서는 아버지가 먼저 전화해서 이거 좋더라..말하시더라구요.
유산균을 먹으니까 확실히 몸이 좋아지는거 같다고 지금도 가끔 전화할때마다 말을 꺼내시는거 보면 저 뿐만 아니라 나이드신 분들도 좋은것 같아요.
저희 아버지는 식단 조절 철저하게 하고 음식을 가려드시는 것도 철저하시거든요.
남들이 보면 정말 건강체질인데 (30대인 저보다 더 건강해보임) 그런 분들에게도 효과는 있는것 같아요.

쓰고보니 약장수 같지만 정말 좋은거 권해 주고 싶음 맘에 적어요.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은 속는셈치고 한번 사 드셔 보세요.
한통정도면 한두달 정도 먹는데. 그거 먹고 효과 못보시면 나한테 안맞나보다 생각하고 그만 드셔도 상관없구요.
이게 약은 아닌데 정말 저는 약을 먹는 것처럼 금방 효과가 극적으로 나타나더라구요.
정말 저의 인생템이라고도 할수 있겠네요.

아 덧붙여서 입병이라고 하죠. 입안이 허는 거...
좀만 피곤하면 입안이 헐고 구멍이 생기시는 분...
그런 분들께는 클로렐라나 스피루리나 추천 드립니다.
저의 인생템 두개중에 하나가 클로렐라 였거든요. (지금은 스피루리나..)
항상 입병은 달고 살았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면 입병 나는 빈도도 줄고 나도 빨리 없어져요.

비타민 꾸준히 먹고 몸 좋아지는거 효과 보셨나요?
저는 몸이 좋아지겠지 하는 기대감에 기분이 좋아지는거 말고는 효과를 못봤습니다.
그외 보약이든 머든...플라시보 효과 말고는 내몸에 진짜 영양을 주는게 아니면 다 차버리는 사람인데.
유산균과 클로렐라는 정말 저에겐 약을 먹는 것같은 극적인 변화를 준 건강보조식품입니다.

혹시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 보시고 평가하세요.
저처럼 오랫동안 고생 하시지 마시구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