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말을 하루종일 잠으로만 떄우다가 눈뜨고 오유에 슬금 슬금 찾아봐서 글을 작성하네요!
시리즈를 작성하면 제목이나 기호를 붙여보라는 조언에 예쁜 ✿ 을 달아봤어요! 괜찮나요? ㅎㅎ
제목은 아직 떠오르는게 없어서 우선은 ✿을 달면서 글을 작성해보록 해볼께요! ✿^0^✿
오늘도 시작 전!
오일도 각 사람에 따라서 [닝바닝] 반응이 다르기 떄문에 자신이 사용할 오일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지 패치 테스트는 하셔야할 것 같아요!!
또한 저는 아로마테라피 와 관련된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고, 이 글을 작성시에 대학 교양강좌로 듣던 수업자료와 책을 이용해 정리해서 올린다는 것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자! 그럼 오늘은 사전에 말씀 드린대로 호호바 오일[Jojoba oil]에 대해서 정리해 볼께요!
호호바 오일의 표기를 보면 [jojoba oil] 이라고 써져있죠? 이건 스페인 어로 표기 되어있기 떄문에 호호바 오일라고 읽어야 한다고해요!
예전에 우리나에서는 이 표기 떄문에 조조바 오일이라고 잘 못 말하기도했다고하네요 ㅎㅎ
호호바 오일은 1970년대 미국에서 포경업을 금지하면서 향유고래의 기름을 대체하기 위해서 실질적인 연구를 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호호바 오일의 특징은 쉽게 산화되지 않고, 열 안정성도 좋아 쉽게 변질 되지 않아요.
이때문에 보존 기간도 길어져 수년이 지나도 화확적인 조성에 큰 변화가 없다고 해요.
호호바 오일은 차가운 냉장고 안에 두면 굳어버리지만 섭씨 10도만 넘어도 바로 액체화가 된다고 합니다~
또 이 오일은 지방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황금 빛 액체 왁스로 구성이 되었있다고 하네요.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 호호바 오일의 피부에 대한 작용 ✿을 찾아보겠습니다!
위에서 바로 언급을 했지만, 호호바 오일은 액체로 된 자연 왁스의 일종이예요.
또한 다른 오일보다 안정된 화학구조를 가지고 있어 다른 캐리어 오일에 비해 보존성이 뛰어나 쉽게 변질되거나 산화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예요.
떄문에 산화방지제를 별로도 넣지 않고 식물성 화장품을 만들때 사용되는 오일이라고해요.
또한 오일자체에도 풍부한 영양분이 있어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하며 상처를 치료하는 효과도 있어 화장품을 만들때 사용하면 좋다고해요.
호호바 오일은 색조 화장과 만났을 떄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깨끗한 클렌징을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해요.
두피의 피지 분비의 균형을 도와주어 건조하거나 염증이 생겨 가렵고 비듬이 생길 때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이 된다고합니다!
호호바 오일은 가벼운 오일로 대부분의 피부 타입에 적당한 오일이라고해요.
다만, 너무 건성이여서 갈라지는 피부에는 아보카도 오일을 함께 섞어 사용해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있다고 해요.
그리고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효과가 있고, 인간의 피지 분자구조와 거의 유사해서 보습성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강의를 해주신 교수님은 호호바 오일은 기초 대신 바른다고 말씀을 하셨어요.)
모든 천연 오일 중에서 최고급에 속하는 호호바 오일은 피부에 영향을 주면서, 피부 타입에 맞는 효과를 지속 시켜준다고해요.
호호바 오일은 미네랄과 비타민의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부드럽게해주고, 오일 자체에 SPF4 정도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센텐 로션의 베이스로도 사용되고 있다고해요.
또 오일 자체에는 향이 없어, 베이스 제품으로는 매우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호호바 오일은 반드시 냉압착으로 얻어진 것을 사용해야 한다고해요.
호호바 오일은
눈가의 주름, 잔주름, 튼 살, 건조 피부를 위한 트리트먼트로도 사용을 하며,
샴푸, 헤어 컨디셔너,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 등등 에서도 이 성분들을 활용하고 있다고 해요.
[West Chester의 Wyeth 연구소의 Pathak 박사님과 Album 박사님의 연구에서는 호호바 오일은 피부로 하여금 피지선을 확장시켜 모발을 윤기있게 보고하는 자연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머리카락 모근에 있는 피지의 용매로 작용함으로서 건강한 두피를 강화시켜 탈모를 예방한다고 보고했다고 해요. ]
또한 마직막으로! 여드름 에 대해서 우리는 말을 많이 하고있죠?
호호바 오일은 여드름의 일반적인 증상들을 비교적 안전하고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다고해요.
반 세균성 속성에 의해 여드름균의 염증을 억제하며, 피지 조절과 피지 퇴적물을 용해 시켜 모공이 넓어 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를 치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한글에 정리하지 않고 바로 오유 글쓰기를 했더니 좀 줄줄이 나열한 느낌이 더 강하게 드네요 ㅠㅠ!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빌며 저는 총총 사라집니다!
다음은.. 무엇으로 찾아 뵐까요! 이것 저것 고민 중!
그럼!! 안녕히계세요!
꼬릿말에 있는 html 사용을 누르면 어떻게 되나요?
꼬릿말에도 하이퍼링크가 사용가능하게 되는건가요??
눌러볼까.. 말까.. 소심 소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