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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룹에서 인수하기전 구글을 거치고 소프트뱅크에 소속된 보스턴 다이내믹스
퍼포먼스적으로는 뛰어나지만 유튜브 수익을 제외하면 수익이 0인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기업이었다.
기계 및 로봇기술에 까막눈이던 구글과 소프트뱅크는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제어도 못하고
삥만 뜯기다가 결국 결별하게 된다.
그리고 이 투자금만 삥뜯는 이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하겠다고 나선 기업이 있었으니
그 기업은 바로 한국의 현대모터그룹 이었다.
일각에서는 저런 날치기 기업을 왜 인수 했냐는 말이 나왔고
다른 쪽에선 드디어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제대로 된 기업파트너를 만났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왜냐하면 현대모터그룹은 나름대로 기계와 로봇 관련해서 짬밥이 있기 때문이다.
그 후 보스턴 다이내믹스에서 현대모터그룹과 합작하여 로봇을 제작하는데......
드디어 보스턴 다이내믹스에서 상용화 로봇을 만들었다. 그 이름은 "스트레치"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기술과 현대모터그룹의 기술이 결합된 상하차 로봇
말그대로 상하차알바의 종말이 머지 않았다.
(펌주 - 스트레치의 공개는 2021년 3월 https://youtu.be/yYUuWWnfRsk 인데
현대의 인수는 같은해 6월 https://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1000302.html 이므로 딱 맞지는 않습니다
다만 공개 당시의 완성도는 알 수 없으므로.. 현대가 상품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을 수 있죠
스트레치는 2022년 판매를 앞두고 있다고 https://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570 )
그리고 개모양에 온갖 화재센서를 달아놔서 화재를 미리 방지하고자 만든 로봇!!
이제 공장경비원들도 짐쌀 준비 해야된다.
(펌주 - 참고링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91739971 )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AI의 발전으로 인간을 위협하는게 아니라
현대모터그룹을 만나 단순 작업 효율 극대화로 인간들을 위협하고 있다.
출처 | http://huv.kr/pds1120508 https://www.fmkorea.com/4227411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