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
|
첫번째 글) 레딧에 올라온 미국 상황.jpg
2번째글) 미국의 점점 심각해지는 물가와 인력난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조그마한 레스토랑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미국 물가가 미쳤습니다. 모든 물건 값이 단 2~3개월 사이에 적으면 10% 많게는 두배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그마저도 순식간에 품절되는 아이템도 많아지고 매장의 3분의 1은 재고를 채우지 못해 비어있습니다.
인력난이 매우 심각해서 레스토랑같은 조금이라도 힘든 잡은 사람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이러니 사람을 구할 수 없어서 인건비는 치솟아 오르고 사오는 물건 값도 오르니 음식값을 올릴수 밖에 없는데
음식값을 올리니 손님은 줄어들고 저같은 조그마한 가게 운영하는 사람들은 지금 지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스에서는 물류 대란, 생산인력 감소, 재고 부족, 인건비 상승, 물가 상승 등으로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는 뉴스가 요근래 매일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현장에서는 몇개월 전부터 뭔가 잘 못되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미국 자본의 대량 살포, 엄청난 자산의 버블, 충분한 실업 급여 지급으로 인한 대부분 저임금 근로자들의 근로의욕 감소의 만성화, 중국과의 무역 전쟁으로 인한 저가 수입품의 수급 어려움, 코로나로 인한 저가 인건비 국가의 기존 생산 능력 상실, 등등 요인을 생각해보면 너무나도 많아서 미국 정부와 FED도 우왕좌왕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이 상황이 어떻게 정리될지 모르겠지만 이른 시간안에 해결책이 나오지 않는다면 미국 발 전세계 하이퍼 인플레이션 가능성이 농후해 보이며 한국도 어떻게든 엄청난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여기 모든 분들도 만약을 대비해서 안전벨트 꽉 메시고 나름의 준비를 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저는 다른 가게 서버 구한다고 해서 (시간당 $24 게런티) 인터뷰 보러 가기전에 글하나 올리고 갑니다.
저는 생존을 위해서 지금 가게랑 서버랑 투잡을 뛸려고 합니다.
경제적 충격은 비교적 선방하고 있는 우리에게도 들이닥칠 거 같네요...
금리든 관세든 저 쪽이 출렁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