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일단 저는
-작년10월쯤 충무로로 이사옴
-위치가 애매하다보니.... 치킨배달되는 BBQ는 딱 한군데뿐임 (종로XX점)
-작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시켜먹은 결과 쿠폰이 11장이 모임
그리고 (많이들 아시겠지만) 이해를 돕기위한 BBQ치킨의 쿠폰 위치 및 형태 설명
(이미지는 그냥 구글링+분노의 그림판편집)
-치킨 박스 윗부분의 동그란부분(표시한부분)을 오려내면 뒷면에 1000원 쿠폰이 있는 식, 10장부터 사용가능하다고 써있음
-중요 포인트는. 박스에 붙어있는 쿠폰영역 자체에 "전화번호가 붙어있는것"과 "아무표시 없는것" 이 있다는것
-제가 가지고있는 쿠폰 11장중에도
2장에는 종로XX점 스티커가 붙어있고
9장의 뒷면에는 아무것도 안붙은 백지인 상태
1
어제밤, VOD로 무도를 보며 치킨을 먹기로 결정한 나는 늘 시켜먹던 종로XX점에 전화주문을 함
주문전 확인차 쿠폰얘기도 물어봄
-나: 텐더랑 순살크래커 2마리 배달해주세여, 그리고 쿠폰 10장 있는데 쓸수있나여?
-치킨집싸장님: 네 쿠폰에 전화번호 다 붙어있져?
-나: 아녀 2장은 번호 붙어있고 8장은 없는데여
-치: 그럼 사용 안됩니다, 저희 매장 번호가 붙어있어야해요
....헐 시밤 이게 무슨소리?
하지만 위에 썼듯, 치킨배달이 가능한집은 딱 저기 한군데뿐이라
일단 그냥 주문함, 치킨은 소중하니까여
2
하지만 무척 찜찜함, 단돈 천원 만원인데 빈정이 좀 상함
마침 전단지에 1592-9282? 이런 번호가 있길래 BBQ본사려나 싶어서 전화함,
-나: 쿠폰사용땜에 문의드릴려고 하는데요 여기 말해도 되나여? 주문만 받는 번호인가여?
-상담원A: 네 어떤거때문에 그러세여^^?
-나: 위에 사정 설명. 쿠폰에 전화번호가 없는게 대부분인데 사용이 안되냐. 이건 어떻게 써야하는거냐 등 문의
-상: 어..음..잠시만여 확인해서 30분안에 전화드리겠습니다^^
역시 비싼치킨집이라 상담원 완전친절함 ㅇㅋ 기분좋게 기다리기로 함
3
말한대로 30분안에 전화가 옴, 아까랑 다른여자분이었음
-상담원B: 고객님 쿠폰이 정확하게 어떤건가여?
-나: ? 박스에 붙어있는 쿠폰이여
-상: 거기 전화번호가 안써있다는건가여?
-니: ?? 써있는게 아니라.. 동그란 부분에 전화번호 스티커가 붙이게 되어있는데, 쿠폰 대부분에 매장번호가 안붙어있어여
-상: 쿠폰 뒷면에 번호가 메모되어있는건 없나요?
-니: ?? 아니 뒷면에는 1000원이라고 써있고 앞면에 번호가 안붙어있다구요...
-상: 종이를 갈라보시거나 절취선부분에 보시면 뭐 써있는건 없나여?
슬슬 빡침
-나: ?? 저기......상담하시는분 쿠폰 어떻게 생긴지 모르시나여? 제가 지금 BBQ에다가 BBQ쿠폰 생긴걸 설명해야하나여?
-상: 아뇨 확실한 확인을 위해..
-나: 그럼 쿠폰 지금 찍어서 보내드릴테니까 이메일이나 카톡 옐로페이지나 그런거 없나여?
-상: 있지만 말씀드릴순 없습니다
-나: .....여튼 그럼 매장번호 없는 쿠폰을 쓸수있는건가여 없는건가여
상담원 태세전환
-상: 쿠폰부분에 대한건 본사에서 확인이 어렵고, 고객님이 매장과 직접 얘기를 하셔야합니다
-나: ??? 아니 쿠폰 사용이 안된다고 매장에서 얘길해서 본사로 전화를 한건데..... 매장에 다시 얘기하라구여?
-상: 왜냐하면 다른매장에서 시켜드신 쿠폰을 사용하실수가 있다보니...
-나: ..그럼 제가 카드내역 뽑아서 동일매장에서 구매한거 확인시켜드리면 되나요?
-상: 주문기록은 본사에는 없고 매장에만 남아있는 관계로 저희는 확인이 어렵고...
-나: ???! 그럼 지금 제가 카드결제내역을 뽑아서, 매장 포스에 남아있는 주문기록을 보여달라고 말하고 직접 대조하라는거에여?
-상: ......
본격적으로 빡침
-나: ?? 아니 30분동안 확인해서 전화한다더니 뭘확인하신건데여?
-상: ....죄송합니다
-나: 상담원분 본사직원인가여? 아니면 외주 콜센터 직원인가여?
-상: ....외주업체직원입니다
-나: 그럼 이 쿠폰이 어떻게 생긴건지, 매장번호가 왜 어떤건 있고 어떤건 없는지, 이걸 쓸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 되시는거 맞나여?
-상: ...확인이 어렵습니다
-나: ....................상담원분이랑 통화해봐야 될게 없네요...그냥 월요일에 본사에 직접 전화해서 문의할께여
-상: 네 감사합니다
4
전화 끊고 5분됐나, 치킨이 배달됨
역시나
박스에 전화번호 스티커가 안붙어있음.. 하 시밤...속으로 쌍욕이 솟구침
배달하시는분은 뭐 배달만 하실테니까 일단 카드결제하고 인사하고 물건받고 보내고
종로XX점으로 다시 전화함
-나: 저기.. 방금 충무로에서 치킨시킨 집인데여, 주문전에 쿠폰얘기 문의했었던, 기억나세여 혹시?
-치킨집싸장님: 네네 말씀하세여~
-나: 치킨이 오긴왔는데 이번박스에도 매장번호 스티커가 없는데여. 이거 뭐 어떡해야해하나여?
-치: 아...음..아..그게, 저희매장은 박스겉면 쿠폰을 쓰는게 아니라. 따로 10장 모으면 10% 할인되는 쿠폰을 명함형태로 드리고있습니다
-나: ???? 아니 그것도 너댓개 있긴한데요, 그럼 이 박스에 붙은 1000원 쿠폰은 못쓰는건가여?
-치: 네 그게 저희는 그 쿠폰 사용을 중지해서요,
-나: 아니 아까는 1000원쿠폰에 매장 번호가 없어서 사용이 안된다면서요
-치: 저희가 따로 드리는 명함형태 10% 쿠폰으로 사용하세요 그게 더 할인금액이 큽니다
헐ㅋ 나는 할인폭이나 금액이 중요했던게 아닌데
왠지 어느새 혜택에 목마른, 거지근성 손님으로 보여지고 있는것같은 기분이 들었음
-나: 아...네 알겠습니다, 그럼 1000원쿠폰은 본사에 전화해서 뭐 따로 물어보던가 하고~ 10%명함 모아서 사용할께요,
이러고 전화 끊으려는데 순간 치킨집싸장님 태도 돌변
-치: 아니 그거 본사에 전화하지 마시고.... 그럼 다음번에 주문할때 쿠폰 개당 1000원씩 해드릴테니까 앞으로는 10% 쿠폰만 써주세여
-나: ??!? 네??
-치: 다음번에 쿠폰 1000원씩 다 해드릴테니까 본사에 전화하지 마시라구여,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여?
-나: @#%#%??? 아 네... 알겠습니다..
후..
BBQ종로 저집이 문제인건지
BBQ프랜차이즈 본사자체 정책이 문제인건지 모르겠으나
이따위로 할꺼면 박스에서 쿠폰을 빼던가 시밤..
딴에는 기껏 이것저것 생각해서
배달앱안쓰고, 대표주문번호 안거치고
매장으로 직접주문해왔던 나의 배려심이 무시당한기분
내 더러워서 1000원쿠폰이고 10%명함쿠폰이고 이따위꺼 그냥 안쓰고말지..
하 집앞 호프집에서 그냥 닭 사다가 먹어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