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건성인데 이상하게 자꾸 여드름이나고 뭐만 좀 잘못발라도 뾰루지나고 지속적으로 피지가 올라오더라구요.
근데 그 피지가 번들번들 기름뿜뿜피지가 아닌 말라붙은 피지랄까? ㅋㅋㅋ 그 짜면 딱딱하게 쌀알처럼 굳어진 피지요.
(소근소근 이거 짜면 은근 쾌감이..ㅋㅋㅋ)
암튼 이런 피지도 자주 올라오고 안쪽에 피지가 하얗게 뾰루지처럼 화이트헤드로 좀 잘 올라오는편이에요.
근데!! 얼굴은 별로 기름지지 않고요 ㅠㅠ 아주 완벽한 건성은 아니지만 건성에 가까운편이에요~
도리어 세수하고 아무것도 안바르면 시간 흘러도 얼굴 당기는편이고 각질도 많이 올라와요 건조해서~
여러 여드름 연고며, 화장품이며 전전긍긍하다가
한 2-3주전에 화장품 끊고 바하패드+호호바오일로만 기초하기 시작했어요.
근데 그 이후로 진짜 그 딱딱한 피지며 트러블들이 하나도 안올라오네요~
사실제가 여드름난다고 기름진건 거의 안발랐거든요. ㅠㅠ 건성주제에.
바하패드로 세수하고 싹 닥고나면 얼굴이 맨들맨들 건조해져요~
그때 호호바오일 4방울 덜어서 손으로 문댄다음 꾹꾹 얼굴에 눌러주면
진짜 킹왕장!!!
이게 진정작용이 마치 있는듯이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가 싸아아악 가라앉는 느낌이고 마치 엄마가 품에 안듯이 엄청 편안한 느낌이 들어요.
하나도 안건조하고요. 오일바르고 담날 일어나면 도리어 보송보송한 피부.. 여드름은 싹 들어가고요.
이 오일이 원래 그런건지, 제가 너무 건조한건지, 잘 맞는건지
이거 아침에도 심지어 3방울 얼굴에 비벼서 바르는데 하나도 안기름지고 딱 좋아요.
손에 남은건(워낙 가벼운 오일이다보니 손에 거의 남지도 않아요) 머리끝에 발라주면 기름이 좀 묻어있던 손도 싹 다시 건조해지고 머릿결도 좋아지고 일석이조. 이렇게 기초하고나서 진짜 그 속부터 올라오던 그 화이트헤드들이 싹 들어갔네요.
혹시 건성인데 이런 피지 올라오고 딱딱한 좁쌀여드름 아주 쬐끄만 쌀알피지 나오는분들 꼭!! 호호바오일 써보세요.
저는 평생템을 얘로 정했습니다.
대자연 기간동안에도 얘 호호바랑 바하패드덕분에 날랑말랑하던거 안나고 잘 넘어갔어요~
지금 여드름 자국들도 거의 갈색으로 변했고요 ㅋㅋ
할머니될때까지 쓸꺼여요 ㅋㅋㅋㅋ
아 그리고 여기에 플러스로 제이슨에서 나온 티트리 수딩젤이 있거든요.
이것도 별도추가로 쓰고있어요. 이건 주로 여드름 짜거나 얼굴 자극받았을때 두텁게 올려주는 역할 ㅋㅋ
호호바 오일까지 바르고 그 위에 덮어 발라줘도 좋고요 ㅋㅋ!!
진정작용도 좋고 티트리 덕분에 염증도 잘 가라앉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