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텔스 잡는 전자망 전투기 근황(feat.오스트리아)
게시물ID : military2_184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I.R.O
추천 : 12
조회수 : 2821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7/07/09 17:31:03
 
사진1.jpg
 
에어버스와 법적 소송이 진행중인 가운데 오스트리아 국방장관은 금요일(7일), 오스트리아가 유로파이터 전투기 프로그램을 일찍 끝내고 싼 대체기를 도입하거나 다른 정부에서 임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트리아는 에어버스와 영국 BAE 시스템즈, 이탈리아 레오나르도가 포함된 유로파이터 컨소시엄을 2월 2003년 주문한 20억 유로에 달하는 전투기 주문과 관련된 속임수와 사기혐의로 고소했다. 에어버스와 컨소시엄은 비난을 부인했다.

이 혐의는 오스트리아와 컨소시엄간의 일련이 연속적인 사건으로, 두번의 의회 조사를 촉발했고 그 결과 에어버스 사장인 Tom Enders가 비엔나 검사들에게 조사받았다.

오스트리아 국방장관은 성명에서 자국은 유로파이터 15대를 2020년부터 단계적으로 퇴역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런 전투기의 일반적인 수명인 30년동안 유로파이터를 계속 운용하려면 대부분이 유지보수 비용으로 50억 유로가 들 것이다.

국방부는, 초음속 전투기 단좌기 15대와 복좌기 3대를 새로 구입하고 운영하면 같은 기간동안 현재 프로그램을 계속할때보다 20억 유로가 저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ans Peter Doskozil 국방장관은 "유로파이터의 과도한 비요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국방부 소식통은 유로파이터를 위해 에어버스와 기존 유지보수 계약을 재협상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 장관은 전투기에 대한 어떤 종류의 보상이 법정에서의 싸움에서 나올 것 같다고 밝혔다. 대안으로, 기체 또는 부품이 판매될 수 있다.

에어버스와 유로파이터는 이메일 성명에서 : 오스트리아 조달 논의에 대해서 "우리는 의견을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유로파이터는 "다른 모든 고객들이 잘 작동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Doskozil 장관은 10월 오스트리아 선거를 앞두고 어떤 관련이 없으며 정부가 바뀌어도 계속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협상이 진행중

국방부는 이미 다른 정부, 공군 그리고 항공기 생산업체와 접촉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오래걸리고 2020-2023년동안 기체 교체를 위태롭게 할수도 있는 입찰을 조직하는 것보다 정부대 정부 거래를 선호하며 비엔나는 다른 국가로부터 기체를 임대하거나 구매할 것이다.

정부간 거래는 자체방어 시스템, 레이더유도 미사일 그리고 야간에 작전이 가능한 기체를 생산하는 국가 생산자들중 한곳에서 초음속 전투기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웨덴 국방 물자관리국(FMV) 수출 및 해외관계 책임자인 Joakim Wallin는 FMV가 지난달 사브 그리펜 전투기 18대에 대한 가격과 기술 정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그는 로이터 통신에게 "우리는 여름 이후 그들에게서 소식을 들을 것으로 본다"고 말하고, 사브가 FMV에 기체를 팔고 그걸 오스티리아에 팔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했다. 그는 제시된 가격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이 문제에 대해서 잘아는 소식통에 의하면, 오스트리아는 세계 최대 무기 제작사인 록히드마틴이 제작한 F-16에 대한 관심에 대해서 미국 관계자들과 이야기했다고 한다.

소식통은 록히드마틴은 생산이 끝났지만 국제 경쟁에서 F-16을 계속 제안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체 인도가 시작되려면 3년이 걸리거나 계약에 서명후 2년이 걸릴 것이라고 소식통이 밝혔다.

오스트리아가 사용하는 유로파이터 트랜치 1은 영국, 독일, 이탈리아 그리고 스페인에서 운용하고 있다.
 
세줄요약
 
1.오스트리아 군 : 유로파이터 유지비 때문에 도저히 못굴리겠네연
2.오스트리아 군 : 유로파이터 너 퇴역 ^^ㅗ
3.오스트리아 군 : 그리펜이나 F-16 질러야할듯 ㅠㅠ
 
.
.
.
.
.
.
.
.
.
.
.
.
.
.
poli41.jpg
 
 
흑흑....멋있었다...유파는...
 
 
추신 - 어차피 그리펜 아니면 F-16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혹시 모르니 FA-50을 제안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일단 가격도 싼편이고 주변국에 이렇다할만한 적성국가도 없고 영세중립국인 오스트리아의 안보환경을 생각해본다면 F-16이나 그리펜보다 저렴한 FA-50도 충분히 비벼볼만하다 생각되거든요...물론 하고안하고는 전적으로 KAI 맘이지만 말이지요    
출처 1차출처 - http://www.reuters.com/article/us-austri...SKBN19S0ZN

2차출처 - https://milidom.net/news/713347 (폴라리스님 번역)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