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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 온라인 ) EVEMon을 사용해봅시다
게시물ID : gametalk_1835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옥수수식빵
추천 : 2
조회수 : 4399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4/06/01 19:59:02
어제 누군가 EVEMon을 사용법을 물어봤는데 설명을 잘 못했나봐요 결국 알려드리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밥을 시킨거 기다릴겸 만들어봤습니다.(글을 올리는 시점까지 안왔습니다. 쌀을 키워서 오시는건지...)
그림판으로 작업해서 난잡해 보이겠지만 어설프게 말로 하는것 보다 이게 더 좋을것 같에요

오유분이 작성하신 각종 이브 유용한 정보 및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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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이야 실제로 게임에 들어가서 등록은 해야되지만 스킬 등록이 1일이 최대고(예를 들자면 스킬큐 등록 된게 1일이 넘어가면
추가로 스킬 등록 불가) 게임상에서 무기 및 장비 요구 스킬을 일일이 알아보기가 번거롭습니다. 
스킬 1랩이야 대부분 한시간 안팍이지만 5랩 스킬은 10일도 넘는게 있습니다. 그레서 좀 장기적으로 계획을 짜서 최대한 빠르게
원하는 배를 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종에 시간계획표 같은게 EVEMon이란  프로그렘인데 이브 온라인을 좀 오레 하실거라면 
한번쯤 사용을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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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 만들기 0.jpg

- 이브몬 설치는 윗쪽 오유분이 정리하신 링크에 있습니다.(대규모 패치 후엔 다른 신버전을 설치해야겠지요)
일단 설치후 File -> ADD APIkey 를 클릭하세요


API 만들기 - 수정.jpg

- 위 주소를 클릭하면 홈패이지로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Here를 클릭합시다


API 만들기 1 - 수정.jpg

- 위 번호 순서대로 작성을 합니다. 1번은 그냥 캐릭명을 적었고 2번은 API에 적용될 케릭터(보통 계정당 1개라 all하셔도 되겠지만)
3번 숫자가 적힌곳에 (all)을 클릭해 위 스샷처럼 만들고 스샷이 짤렸지만 하단에 Next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른 항목들을 선택하셔도 되지만
전 스킬 큐 작성만 필요하니 굳이 안하셔도 됩니다.

API 만들기 2 - 수정.jpg

- APIkey 가 만들어 졌습니다. KeyIDVerification Code를 두번째 스샷의 ADD APIkey 등록하는곳에 복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API 만들기 3.jpg

- Import를 클릭하시면 이제 이브온라인을 실행하지 않아도 현제 스킬 완료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PI 만들기 4.jpg

- 스킬 큐(현제 진행중인 스킬을 등록한 곳)만 볼려고 EVEMon을 사용하진 않습니다. 앞으로의 타고 싶은 배를 몰기 위해
스킬들을 뭘 익히고 어떻게 정렬한후 ReMap(스텟 재분배)을 사용해 조금이나마 빠르게 스킬을 익히는게 목표입니다.
물론 1년에 한번되는 거라 초심자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어디든 물어보면 다 그렇게 대답합니다. 만 전 그렇게 말하면 안듣는
사람이라 그냥 했습니다.)


API 만들기 5 - 수정.jpg

- 가장 자주 들락거릴 Skill Browser 입니다. 이브는 배만 탄다고해서 멀쩡하게 돌아가는게 아니라 각종 운용 스킬들을 익혀야 제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배를 타는건 5일 정도인데 공격 무기 사용 스킬 및 운용(전력사용량, 추가 보조 아이탬 사용)스킬을 전부 올리면
작은 프리깃 급도 한달은 족히 걸립니다. 그런 스킬 계획을 짜기 위해 스샷 왼쪽에 스킬을 검색및 선택해서 Plan queue에 등록 시킵니다.


API 만들기 6 - 수정.jpg

- 스킬 브라우져에서 다 찾아 등록 시킬수 있지만 자기가 타고 싶은 혹은 타야될 배를 선택해서 플렌 큐에 등록 시킬 수 있습니다.
좀 더 이브에 익숙해지면 아이탬 브라우져에서 사용하고자 할 아이탬 별로도 검색해서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API 만들기 7 - 수정.jpg

- 스킬 들을 등록 했습니다. 회색 글씨는 현제 스킬 책으로 등록이라도 되어 있는 스킬이며 빨강색은 스킬책도 읽지 않은 스킬들 입니다.
스킬을 익히기 위한 선행스킬 요구가 있어 한동안 빨강색을 자주 볼것입니다. 일단 번호 순서대로 클릭을 해봅시다.


API 만들기 8 - 수정.jpg

- 스탯 최척화 창입니다. 왼쪽의 빨강(증가 된 시간), 녹색(줄어든 시간)이 보이고 Attributes optimization 창에서 스탯을 조절 해볼 수 있습니다.
구간별로 최적화 시킬 수 있지만 1년에 한번(첨 생선된 캐릭은 한번만 1년안에 2번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이라 등록한 스킬 전부 익힌다면
저대로 스텟을 리맵하는게 좋습니다.


API 만들기 9 - 수정.jpg

- 덤으로 굳이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간간히 EVEMon을 켜서 스킬 진행 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위쪽 상단은 이브몬은 1시간 단위로
게임과 연동되고 그 남은시간을 표시한 겁니다.(아실분은 아시겠지만 실시간 업데이트 하면 서버에 무리가 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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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치며

 이브온라인은 국내 온라인 게임처럼 레벨을 올리고 장비를 착용해 강해지는 것과 상당히 다른 방식입니다. 게임을 꺼도 스킬은
습득중이며 게임도 매우 정적인 분위기이고 (컨트롤 한다면 하지만 제가 즐겨하는 게임중 가장 손이 덜바쁜 게임)
각종 현질을 해서 캐릭터가 강해지는게 없는 시간이 답인 게임입니다. (캐릭을 사서 할 순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계정 거래 및
현질을 정말 싫어합니다. 이브는 홈피에서 돈을 내고 케릭을 옮기는게 가능합니다.)

 가장 낮은 등급의 프리깃급 배도 각종 고급 운용, 사격 스킬을 찍는데 몇달 걸리기 때문에 지루해 하는 분이 많고 금방 접으시는 
분도 많습니다만 각종 현질에 신물나고 하루에 한두시간만(캐릭이 돈이 많다면야..) 혹은 주말에만 하기에 좋은 게임이다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EFT 같이 배에 어떤 아이탬을 착용 할건지 세팅 계획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그걸 물어본사람도 없고 저도 대충 이렇게
해볼까 하는 수준으로 다루는거라 누군가 필요하다면 지금 처럼 밥을 시켰는데 1시간 동안 안와서 심심 할 때 글을 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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