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언론 Metro에서 베데스다의 부사장 Pete Hines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내용 중 닌텐도와 관련된 흥미로운 부분이 있어 대충 번역해봤습니다.
베데스다의 부사장 Pete Hines는 닌텐도의 새로운 플랫폼(닌텐도 nx)으로 게임을 출시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 인터뷰 중, Hines는 베데스다와 닌텐도는 의사소통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중이며, 새로운 시스템으로 게임을 발매하는 것은 고려할 만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메트로’는 Hines에게서 더욱 자세한 언급을 들었다. 이 언론은 어떻게 베데스다가 닌텐도와 연락을 취하는지, 그리고 추후 (베데스다 게임의) NX 지원 가능성에 관해 질문했다. 아래 내용은 이와 관련된 부분을 발췌한 것이다.
GC(GameCentral): 닌텐도에 관한 내용을 당신과 얘기하게 될 지는 몰랐습니다. 하지만 최근 당신이 그들과 지속적인 연락을 취한다는 흥미로운 언급을 했더군요. 어떤 주제에 관련돼서 얘기를 하시는 건가요?
PH: (웃음) 게임에 관한 얘기를 하죠! 그들이 하는 일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GC: 그 얘기를 들으니 좋군요. 꽤 놀랍습니다.
PH: 우리가 닌텐도와 한번도 일을 같이 한 적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오랜 시간동안 그들과 함께 일을 하지 않기는 했지만, 과거에 스타트랙 관련된 일을 한 적이 있죠. Star Trek: Tactical Assault인가 그랬을 거에요. 저희의 철학은 저희 게임을 디자인한 방식 그대로 최대한 많은 플랫폼으로 출시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랫폼 개발사로서의 닌텐도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여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보고, 그들의 방향성을 알아보고, 그리고 어떠한 (게임 발매를 위한) 기회가 있는지를 알아보는 겁니다.
GC: 닌텐도에게 있어 서드파티는 계속되는 문제이죠. 만약 닌텐도 콘솔로 배틀필드나 GTA같은 게임이 발매된다면 사람들이 구매를 고려할 지는 굉장히 의심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당신들이 과거에 닌텐도로 게임을 발매하지 않은 이유 중 많은 판매량을 보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인 이유도 있을까요?
PH: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 기술적인.. 하드웨어 적인 문제이지요. 저희는 저희 개발팀이 만드는 게임을 (닌텐도의) 하드웨어가 지원하는지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만약 ‘음… (닌텐도로) 이식을 할 수 있겠어. 하지만 이 부분이나 저 부분을 잘라내야겠네…’라고 한다면 저희의 목적에서 벗어난 거죠. 저희의 목적은 저희가 개발한 그대로 그 플랫폼에서 제대로 돌아가게 하는 것입니다. 이런 저런 부분을 잘라내고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니라요.
GC: 그러니까 만약 NX가 조만간 발표되고, 엑박원 정도나 그 이상의 성능을 보인다면…
PH: 만약 그렇다면 확실히 저희는 고려할 것입니다. 만약 내일 NX가 출시되고 이런 저런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시다. 디스아너드 2는 이미 개발이 많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이 대화의 주제가 될 수 없겠네요. 하지만 그 이외의 개발이 진행 중인 게임은 NX의 기술적인 부분에서 부합한다면요? 물론 우리는 항상 소비자들의 관점에서 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닌텐도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들이 몇몇가지 있습니다. Super Smash Bros. 만큼 어필하지는 않겠지만, 혹은 그 게임과 동일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지는 않겠지만, 그게 (우리가 개발하는 게임에 취향이 부합하는) 소비자들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GC: 당신은 NX가 어떤 기기인지 알고 있나요?
PH: 우리는 모든 사람들과 항상 얘기를 하고 있고, 무슨 일을 하는지 물어보죠 (질문 회피)
GC: (웃음) 그걸 본 적이 있는지 없는지도 얘기해줄 수 없나요? 그거에 관한 아무런 얘기도 안하고 그냥 본 적이 있는지 없는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