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륜차와 자동차전용도로
게시물ID : motorcycle_18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황산시티
추천 : 4
조회수 : 772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06/28 14:57:44
1. 125cc이상의 이륜차는 자동차세를 낸다. 그리고 이륜차이용자는 세금을 내고 아무런 혜택도 받지 못한다.

2. 한국을 포함한 3~4개의 나라를 제외한 모든나라는 이륜차의 고속도로의 통행을 허가한다.

3. 한국도 1970년대까지는 고속도로통행이 허가됬다.

4.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을 허용하는 나라는, 고속도로 이용을 권장한다. 국도보다 안전과 편의성, 연비 모든면에서 월등하기 때문이다.

5. 사고가 났을때의 치사율을 이륜차가 10%가조금안되고 일반자가용은 3%가 조금안되지만
   사고가 날 확률을 비교하면 이륜차가 훨씬 낮다. ( 차량 비율대비 )


 이륜차를 싫어하는사람과 좋아하는사람의 논리는 그냥 정반대입니다.

싫어하는사람 - 교통흐름을 방해한다. 치사율이 매우높다. 신체가 그대로 노출되어 아주작은 충격으로도 큰 부상을 당할 수 있다. 무섭다. 등

좋아하는사람 - 교통흐름을 방해하는건 일부 몰상식한 운전자들이다. 그건 자동차나 오토바이나 다를게 없다.
                       바이크역시 안전장비와 방어운전으로, 국도에서의 가벼운사고는 별 타격이 없다.
                       과속이나 신호위반등으로위 큰사고는 바이크나 자동차나 치명상을 입는건 매한가지다.


 
 개인적으로 왜 고출력의 바이크의 자동차전용도로출입을 제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세금이라도 안내면 이해라도함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