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변경 내용 -
> 명령어 추가 <
/trig.ger
사용 : /trig.ger <objective> <add:set> <value>
- /scoreboard 와 같은 방식의 기준이지만, trig.ger기준으로 오브젝티브들만 수정할 수 있음
- 운영자가 아닌 플레이어들이 사용할 수 있다.
- /tellraw 와 함께 사용하면 적합하다.
/particle
- 배리어 입자 추가
- 배리어 아이템 텍스쳐 사용
- 배리어블럭 표시할 때 사용
> Scoreboard <
- [objective]인수를 사용해 하나당 한 개의 오브젝티브(objectives)를 초기화할 수 있는 능력
예제 : /scoreboard players reset <player> [objective]
- 지정한 팀 죽이기에 대한 새로운 오브젝티브 기준 추가, 예 : teamkill.red, killedByTeam.blue
- 새로운 오브젝티브 기준(objective criteria): trig.ger(방아쇠?)
- 더미 기준(dummy criteria)? 같은 역할을 함
- 주로 /tellraw 명령과 함께 사용
- '*'로 모든 스코어보드 플레이어를 반복할 수 있는 능력
> 데이터 태그 <
CanPlaceOn
- 어드벤쳐 모드에서 다른 블록들에 특정 블록들의 설치를 허용
예제 : /give @p stone 16 0 {CanPlaceOn:["minecraft:diamond_block"]}
HideFlags
- 툴팁의 특정 부분 숨기기 허용
- 1/enchantments, 2/modifiers, 4/unbreakable, 8/candestroy, 16/canplace 의 비트 필드(Bit field)
PickupDelay
- 아이템 엔티티를 집을 수 있기 전 틱(ticks) 수
- 공식적으로 무제한 기간 동안 32768로 설정
ShowParticles
- 'Ambient(잔잔한)' 태그는 적은 입자들(particles)을 보여주는 동안 포션 효과에 대한 모든 입자들을 보여주거나 숨길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1은 보여주기, 0은 숨기기 설정.
> 새 업적 <
Achievements(업적)
- 새로운 업적 Overpowered 추가
- 마법부여된 황금 사과 조합시 업적 획득
- Getting an Upgrade 업적을 먼저 달성해야 됨
> 몹(Mobs) <
- 모든 몹들은 이제 새로운 인공지능(AI)를 사용합니다.[1]
- 슬라임은 이제 수영할 수 있습니다.(일반 몹들과 동일하게 수영)
- 화난 좀비피그맨은 이제 경로찾기 인공지능을 사용합니다.
> Commands <
/effect
- 이제 입자가 표시되는지의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 /effect <player> <effect> [seconds] [amplifier] [hideParticles]
>관람 게임모드(Spectator gamemode) <
관람 모드 중인 플레이어들의 외곽선을 표시해주는 핫키(hotkey) 옵션 추가
- 팀들을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컨트롤 옵션에서 설정/취소할 수 있습니다.
- 쉬프트로 자세를 낮추는것처럼 held down 키로 외곽선을 볼 수 있습니다.
> ItemEntities <
Possible to spawn entities that won't expire: Age=-32768
> BlockIDs <
아이템/블록들에 대한 통계(Statistics)는 이제 ID 대신 각각의 이름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예제 : stat.mineBlock.minecraft.stone
> 디버그 화면(Debug Screen) <
- X, Y, Z 타이틀은 이전 스냅샷에서 Feet로 표시되던 것을 'XYZ'로 변경
- 낮 카운트가 추가되었습니다(매일 새벽에 1씩 증가)
- 이제 난이도를 표시(Peaceful- 0.00, Easy- 0.75, Normal- 1.50, Hard 2.25)
http://blog.naver.com/man3000?Redirect=Log&logNo=140206241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