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피에게 헌혈을 할 수 있는 혈액형
게시물ID : medical_1803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블루캔디♥
추천 : 0
조회수 : 593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6/08/06 15:30:24
헌혈을 받을 때는 자신의 혈액형과 같은 피를 가진 사람의 피를 받아야 한다. 만일, 혈액형이 다른 사람의 피를 받을 경우 피가 응고될 수 있다. 비상 시에는 극소량(200ml 이하)은 수혈받을 수 있지만, 이건 헌혈을 반드시 해야하지만 피가 도저히 없을때 어쩔 수 없이 받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피에게, 헌혈할 수 있는 혈액형이 있다.

그것은 바로 Rh null이다. 이 혈액형을 가진 사람들은 항원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 혈액형은 변이라, 유전되지 않는다.

혈액형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헌혈할 수 있기 때문에 '황금의 피'라는 별명이라고도 불린다.

확률상 100,000,000명중 1명만 존재할 정도로 극히 희귀한 혈액형이다. 2010년 조사 결과 전 세계 인물중 단 43명만이 이 혈액형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아직 국내에선 이 혈액형을 가진 사람이 보고되지 않았으며 이 혈액형을 가진 사람 중 단 6명만이 헌혈에 적극적으로 응한다고 한다.

하지만 이들은 '저주받은 피'를 가진 인물이다.

얼핏보면 이들은 모든 사람에게 헌혈을 할 수 있듯이 모든 사람에게 헌혈을 받을 수 있을것 같지만, 이들도 같은 Rh null의 피를 받아야한다. 세계적으로 이 피를 가진 사람이 40여명 정도에 불과하고, 그나마도 적극적으로 헌혈에 응하는 사람은 15% 정도에 불과하다. 따라서 헌혈이 필요해도 헌혈을 받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 또한 이들 대부분은 항원이 존재하지 않아 적혈구 막의 구조가 약해져(추정) 빈혈을 앓고 있다고 한다.
출처
보완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