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정말 어이없는 일을 당하고나서 보니 이게 말로만 듣던 부동산가지고 작업을 치는 작전세력이구나. 라는걸 확실히 느끼게되었습니다.
오유 유저님들도 좀 알아야할듯해서 글 올립니다. 요즘 재테크니 10억만들기니 하는게 유행이잖아요
네이버 까페 중에서 부동산관련되는 까페인데 재무설계,금융,펀드,보험등에 대한 카테고리있고 그 밑에는 그 싸이트의 협력업체라는곳들이 버젓이 노출되어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다른분께서 소개를 시켜주셔서 몇일 그냥 활동을 했는데 오늘 무기한 활동정지되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제가 쓴 글들이라고는 제가 이사갈 아파트 사진 좀 올린거랑 대전에 현재 야구장 옮기는 문제등에 대해서 좀 썼습니다.
그 까페에 사진 올리는 게시판이 있는데 사진을 올렸더니 지역방으로 사진이 옮겨 지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 의아해 했습니다. 아,.. 아파트사진을 올리면 안되는곳인가보구나 했는데 다른사진들을 보니 유저들이 올리는 자기가 사는 아파트라는곳들이 많이 올라와있더라구요..
그리고, 오늘 식장산에 가서 사진 몇장 찍어온것을 제 블로그에 쓰고 본문내용을 첨부하여 올렸는데 그게 임의삭제가 된겁니다. 제가 무슨 블로그로 장사하는사람도 아니고,.. 그냥 소소하게 제가 찍은 사진을 올려놓은것 뿐인데 말이죠..
오늘 문제가 발단된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무튼 이 사진을 본문링크로 올리고나서 제가 링크해놓은 사진이 사라졌길래
지역게시판에 뭐 자기들 마음대로 쓰는 사진갤러리냐고 썼더니 바로 아래와 같은 쪽지가 오더라구요
아니, 자기가 누군지도 밝히지도 않고 링크걸지 마세요. 라고 보내서 누군가? 하고 생각해보니 그 까페가 아닐까? 싶어서 그것이 까페에 위배가 되는것인지를 알아보기위해서 까페에 공지사항을 가보니 본문없는링크 걸지말라고했는데, 전 본문있는 링크를 걸었었거든요.. 그런데 바로 아래와 같이 통보가 오더군요.. 어이가 털리네요.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보았습니다.
1. 재무설계를 해주겠다. <- 솔직히 저도 회계만 십수년 하는놈이라 재무설계해주겠다고 회사에 찾아오는 보험설계사,은행직원들,금융기관 사람들하고 이야기하다보면 이 사람들 정말 아는거 없습니다. 그냥 누군가에게서 줏어들은이야기를 그럴싸하게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제가 반대로 이야기하면 대답을 못합니다. 이를테면"30년전의 100만원과 지금의 100만원"은 엄청난 인플레이션을 갖고 있는데, 지금 가입하라고 권유하는 월 300만원을 주겠다는 보험이 30년후의 지금의 300만원의 가치를 하는가? 물어보면 대답을 못합니다.
2. 게시판글에 보면 아파트 이야기입니다. 그것도 잘 보시면 "이미 지어진 아파트에 대한 투자가치나 질문보다 앞으로 지어질 아파트의 투자전망이라던지 그런글들만 올라옵니다. 분양권을 사야된다. 어쩐다.
3. 아파트 매매등에 분양권을 매각할 생각을 하고있는데,.. 가격은 미정이고 글을 적고 그 밑에 쪽지달라는 글들이 따라 붙습니다. <- 왜 그런 문의가 미친듯이 달릴까? 정말 그곳이 투자가치가 있어서? 제 생각에는 아마 자기들 직원들의 아이디로 작업을 하는듯합니다.
4. 기획부동산이 별게 기획부동산이 아니고 집값 올리는 작업하는게 네이버 까페에 부동산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찌되었건 이걸 해야 먹고살고 얘네들이 먹고살아야 아래에 협력업체(?) 말이 좋아 협력업체지 한건당 수수료를 받겠죠? 그러니까 까페 첫페이지에 부동산과 관련되 이삿집센터니 청소업체니 그런거 배너 줄줄이 넣어줬겠죠?
네이버 부동산 10억만드는 까페들이 대부분 이런 분양사,공인중개사, 그런애들이 만들어놓고 재경관리니, 투자관리니, 전문가랍시고 어디서 글 퍼와서 약간씩 손보는 그런 글들이 많을겁니다.
이를테면, 대전지역에 야구장이 옮겨져야하는데 나는 원래 중구쪽에 있으니 중구가 좋을것 같다. 라고하면 그사람들은 거긴 아니라는둥 다른 구에 생겨야한다는둥 이러는데,.. 그곳이 바로 아파트 새로 많이 들어오는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그런곳이죠..
그리고, 보면 정말 요즘 짓는 아파트 심지어, 아무것도 좋지 않은 그런곳의 글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누가 거기에 집을사? 라는 생각할만큼.. 근데,.. 작업하는애들은 그거 생각안하죠.. 일단 지들이 팔아서 남기면 돈갖고 다른곳가서 작업을 하니까..
그래서, 생각해보는데 요즘 서울도 집값이 떨어지는 마당이라는데, 대전세종이 핫하게 오른다고 모집하는 까페들은 그거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아무튼,.. 지금 돈 빠짝 벌어서 아파트 사시려는분들 네이버까페같은데가서 작업당하지 마시고, 그냥 본인이 가고싶은곳알아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