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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과가 그림 그리는 법
게시물ID : humordata_17844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돌거인
추천 : 19
조회수 : 2444회
댓글수 : 31개
등록시간 : 2018/12/01 15:40:40
00.jpg

얼굴을 색칠해볼 거임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003.660.jpg

먼저 시도할건 평행하게 빛이 오는 경우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039.956.jpg

각도에 따라 밝기를 계산.
빛과 표면이 이루는 각도가 80도인 지점에서 밝기 45%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051.516.jpg

컬러피커에 보면 L*라고 써있는 게 밝기임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217.524.jpg

80도인 지점 근처를 칠함.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221.947.jpg

다음은 45도 지점에서 85% 밝기이다.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239.348.jpg

마찬가지로 색을 고름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252.212.jpg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306.380.jpg


칠함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314.819.jpg

다 칠한 뒤 레벨조정.

계산된 밝기는 0%~100% 기준인데

얼굴밝기가 0% (=검은색) 이나 100% (= 하얀색) 이 될리 없으므로 최대값과 최소값을 조절함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328.684.jpg

완성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336.284.jpg



이번에는 빛이 한 방향으로 안오고 넓게 퍼지는 경우를 그려봄.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349.852.jpg



이것도 계산해놓았음.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409.076.jpg



밝은부분에선 아까랑 수치가 차이가 없으므로 그냥 놔두고 어두운 부분만 새로 칠함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420.980.jpg


끝?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434.508.jpg

빛이 퍼질땐 추가로 고려해야 할게 있는데 밝기가 색칠하려는 지점 주변형태에 영향을 받음.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438.804.jpg

코 주변에 닿는 빛이 왼쪽 볼 때문에 전부 도달하지 않음.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449.868.jpg

절반정도 도달할 것 같다.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500.908.jpg

지금 밝기를 보니 90%임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517.340.jpg

절반 도달하니깐 90의 절반으로 칠해줘야 됨.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523.316.jpg
90의 절반은 45%.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533.636.jpg

가 아님. 90이라는 수치는 밝기이고 절반 나누어야 할건 빛의 양이므로
밝기를 빛의 양으로 바꿔주고 나누기 2를 한뒤 다시 밝기로 바꾸어주어야 함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541.004.jpg

90의 절반은 65.6임.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551.363.jpg

65.6칠하기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554.196.jpg

다 칠했다




기본 시퀀스3.mp4_20181201_151601.836.jpg

광택을 표현해서 마무리.










일러스트15ssss.jpg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dqZGPGH0aJ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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