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짜는데 머리가 핑핑@.@ 으악!!!!!너무 어려워요
저는 한국나이로는 26세이자 91년 12월생, 즉 한국나이로는 아직 만 24세입니다. 6~7월에 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이미 학교를 졸업한지라 국제학생증은 만들지 못하고, 만든다면 국제 청소년증을 만들 계획인데
굳이 만들지 않아도 여권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해서 아,,그럼 만들지 말아햐 하나 요리조리 휩쓸리고 있어요..
같이 가는 친구는 대학원생이라 국제학생증을 만들어간다지만ㅠㅠ
그렇지 못하는 저는 청소년증이라도 만들어가야하나 했는데
굳이 여권만 있어도 할인받을 수 있다면 돈 더 들여서 발급받아갈 필요 없을 것 같아서요.
거기에 프랑스에서 뮤지엄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그냥 가서 유스로 할인받는 것이 나을지 계산해보고있는데,
당최 애매하게 적혀있어서 알 수가 있어야지요ㅠㅠ
여기저기 검색해도 답글들이 '만 나이'를 말하는 것이다, '이하' 이다 다 다르시구요..
'under 25'라고 하면, 25세가 포함된 '25세이하'를 얘기하는 것인가요?
만약 그것이 아니라 25세 미만을 얘기하는 것이라서 즉 24세까지인 것이라면 그건 만 24세를 얘기하는 것일까요...?
주로 파리 미술관들이 할인 기준이 18-25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예를 들어 오랑주리 미술관 요금표 중 일부입니다:
Concessions (on presentation of proof of entitlement):
- 18-25 years olds inclusive, non-nationals and non-residents of the European Union
라고 하면 18세에서 25세의 사람을 얘기하는거일텐데, 여기서 25세는 만 25세인것인가요???
그럼 26세이지만 만24세인 저는 할인 해당 가능한건가요ㅠㅠ?? 악 저만 이해 못하는건지 모르겠어요ㅠㅠ
제발 그냥 지나가지 마시고 이 무식자에게 은총을 내려주소서ㅠ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