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년 된 장수 과자 오리온 초코파이.
오리온은 지난해 말부터 가격은 그대로, 양은 11% 늘렸다고 대대적으로 광고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신제품 바나나 맛 양은 슬그머니 줄였습니다.
가격은 그대로인데 중량은 개당 39g에서 37g으로 2g 줄인 것.
롯데제과 몽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전에 나왔던 두 종류의 몽쉘은 모두 개당 32g이지만 신제품 초코바나나맛은 30g.
이는 중량의 5~6%씩 줄인 것으로 소비자는 포장지를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알아보기 힘듭니다.
오리온 측은 감량 이유에 대해 제조 공정상 어쩔 수 없었고, 크기는 더 커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 "초코파이 바나나는 우유와 계란 등 원료 함량이 늘어나면서 크기가 더 커지고 폭신폭신해졌습니다."
롯데제과 측은 소비자 요구 때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롯데제과 관계자> "소비자 조사 결과 맛은 진하고 콤팩트하게 만들어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그에 맞게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출처 | http://m.media.daum.net/m/media/economic/newsview/201603290752110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