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자취생 요리(하지 말아야 할 것, 그리고 해볼만 한 것)
게시물ID : cook_1758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예초러
추천 : 15
조회수 : 1850회
댓글수 : 37개
등록시간 : 2016/03/09 16:00:07
자취생활하면서 시도한 음식들 중에서 하면 안되는 것들 알려 드립니다.
이것만 피하셔도 자취생활 두배 더 잘하실 수 있어요

하면 안되는 것

1.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멸치다시다 넣지 마세용. 궁금하다고 시도하지도 마세용.

2. 고등어랑 돼지고기랑 같이 끓이지 마세용. 비리고 맛 없습니다.

3. 재료에는 넣는 순서가 있습니다. 오래 익혀야 하는 것부터 넣으세용. 시금치를 먼저 넣으면 나중에 시금치가 없어집니다.

4. 음식을 할 때최대 이틀 안에 먹을 만큼만 하세용. 전기밥솥 보온기능은 전기세의 주범이며, 조리된 음식은 상하기도 쉽고, 맛도 없어집니다.

5. 이런저런 음식 해먹고 싶겠지만, 요리는 한번에 하나만 하세용. 저도 이런 저런거 해놓고 먹고 싶었는데, 혼자서 먹을 수 있는 양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요리를 두가지 이상 하면 냉장고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점점 위험한 물질이 되어갑니다.

6. 국에 밥 넣고 끓이지 마세용. 돼지죽 혹은 개밥처럼 됩니다. 밥을 국에 말아 먹겠다는 생각을 하시면 안됩니다. 밥과 국은 최대한 따로따로 드세요.

7. 요리 하는 도중에 기름을 추가하지 마세요. 음식이 기름을 마구 먹습니다. 보통 눌러붙지 않게하기 위해 요리 중에 기름을 넣는데, 눌러붙는 거 방지도 잘 안되는 것 같고
음식은 기름을 그대로 다 먹습니다.

8. 액체를 전자렌지에 데울 때는 만두와는 다릅니다. 액체는 갑자기 끓어서 전자렌지 안에서 폭발하니 최대한 조심해서 30초 씩 끊어서 데우시는게 좋습니다.
경험상 우유 한컵을 따뜻하게 하는데 1분 45초가 딱 좋습니다. 2분 넘어가면 우유가 컵 안에서 폭발합니다. 



글 쓰다가 추가로 더 적습니다. 의외로 나쁘지 않았던 것들입니다.
해볼만한 것, 살만한 것
1. 돼지고기. 은근히 쌉니다. 100g에 천원도 안하는데 여러가지 경우에 이는 채소보다 싼 값입니다.(목살이랑 다릿살이 싸용)
국에 넣어서 먹는 것이 제일 편하고, 전기밥솥 있으면 수육도 가능!

2. 제철채소를 삽니다. (요즘 양파가 고기보다 비싸더군요. 양파 좋아하는데...) 그리고 국에 넣습니다. 저는 대부분 국으로 끓여서 밥이랑 먹는데용
대부분의 채소는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약간 조리하는 것이 영양분 흡수와 소화에 더 좋다고 합니다. 샐러드도 좋지만 국 끓여 먹으면 맛납니다.
그리고 과일들이 비싸 보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치킨이나 피자에 비하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과일 많이 드세요. 
(과일 사실 때에는 미리 보관법을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그러면 상해서 버림)

3. 발효효소 해보세요. 좋아하는 과일이나 채소 아무거나 때려넣고 설탕에 재우면 효소가 됩니다. 물에 타먹으면 되는데 비상식량으로 굉장히 유용합니다.
아침 대용으로 먹을 때도 많고, 여름에 지칠때 먹어도 좋고, 여러 음식과 함께 먹거나 후식으로도 좋습니다. 심지어 조미료 기능도 함.
효소를 잘 만들기 위해서 기술과 지식이 필요하지만, 간단하게 무게로 쳐서 설탕과 재료 5:5로 한 뒤 병에서 한달 이상 재우면 됩니다.

4. 콜슬로. 만들기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고 주 재료인 양배추는 매우 강려크한 완전식품입니다. 예전 선원들은 바다에 나갈 때 양배추와 딱딱한 빵을 가져갔습니다.
콜슬로 핵심은 소스를 만든 다음, 양배추를 채 썰어서 바로 부어 먹는게 아니고 소스에 양배추를 하루이상 재워서 먹는 것입니다. KFC 콜슬로 맛 납니다.
치킨이랑 잘 어울려요. 

5. 냉동블루베리와 수제 요거트. 우유와 요플레 아무거나 사서 둘이 섞어놓고 따뜻하게 해놓고 기다리면 됩니다. 냉동블루베리는 키로에 8000원 정도 함.
요거트 잘만드는 팁은 우유를 전자렌지에 데운 뒤에 요거트랑 섞는 것. 그리고 종균이 되는 요거트를 좋은 것을 사시면 됩니다. 그릭요거트 추천

6. 키로그람 단위로 파는 견과류. 아몬드가 제일 무난해용. 라즈베리 맛 없고, 호불호 갈리지만 건포도 또한 양배추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완전식품. 요거트랑 드세요
견과류와 요거트 효소 이렇게 먹으면 한끼 식사 대용 혹은 다이어트 식사가 됩니다.



자취하시면 때로 식사때가 아닌데도 배고픔이 찾아올 때가 많고, 끼니마다 밥 찾아먹는 것 자체가 하나의 일이 됩니다.(집에서 엄마가 해줄 때는 몰랐는데 ㅠㅠ)
그리고 혼자 뭔가 해먹는 것은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들어서 쉽지 않고
따라서 제대로 먹고 다니는 것이 어렵습니다. 
사람의 몸이 완전히 새로운 세포로 바뀌는데 3개월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근거 없음. 주워들었어요)
즉 3개월 정도 좋은 음식들을 먹으면 몸이 완전히 새롭게 바뀐다는 것이지용.
돈도 없고, 할일도 많고, 공부할 것도 많지만
자취생 여러분! 우리 잘먹고 잘삽시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