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직장생활하려면 모든 면이 완벽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게시물ID : gomin_173960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익명ZmZqZ
추천 : 0
조회수 : 558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8/01/20 15:06:29
옵션
  • 창작글
  • 외부펌금지

공직, 대기업, 중소기업, 중견기업 할 것 없이...

직장생활하려면 이런 조건을 완벽하게 갖춰야 할 거 같습니다.


1. 눈치가 빨라야 한다.

2.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 수 있어야 한다.

3. 전투적이고 적극적이어야 한다.

4.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지 못하면 그냥 짤린다고 보면 된다.

5. 퇴근하고 나서도 업무를 계속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6. 돌발 업무지시가 내려지면 내가 뭘 하고 있든 즉.시. 처리해야 한다.

7. 센스가 엄청나게 좋아야 한다.

8. 머리가 엄청나게 좋아야 한다.

9. 싸바싸바같은거 잘 할 수 있어야 한다.

10. 주량이 엄청나게 좋아야 한다. (안주 없이 소주를 그 자리에서 스트레이트로 5병은 들이킬 정도로. 회식 자주하니깐...)

11. 스펙도 엄청나게 좋아야 한다. (토익 900대는 그야말로 기본 중의 기본..)


이 중에서 한 가지라도 모자라면...어 디를 가도

결코 살아남지 못하고 낙오자가 될 수 밖에 없다는데 사실인가요?

사람이 어떻게 모든 면에서 완벽할 수 있겠어요;;

높은 자리까지 올라간 사람들은 저 열 가지에 모두 해당되는 사람들이겠죠.

저만의 생각인가요? 제가 세상 물정 몰라서

이런 질문 하는건가요? 직장 다니시는 분들께 진지하게 묻습니다.

제가 취준생인데 너무 순진해서 이런 질문하는건가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진짜 궁금해서 그렇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