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포켓몬 쉬고 있어서 간간히 눈팅만 하는데 중간에 보니 잉어킹확정교배로 6v를 뽑아서 캥카를 맡기니 6v가 아니더라 라는 분이 계셔서 적습니다.
교배시 알까기는 우리가 알수 없지만 어떤 것들이 수컷에게서 유전되고, 암컷에게서 유전되는지 다 정해져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로 교배시의 난수는 정해져 있고 우리는 그것을 계속 알을 까나가면서 확인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잉어킹을 통한 확정교배가 가능한 것이지요.
단, 여기서 빨간실을 파워시리즈로 바꾸면 다시 난수가 돌아간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일단은.. 제가 언급한 글의 댓글에 성비가 다르면 확정이로치도 달라진다는 분이 계신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것입니다.
확정교배시에 3가지의 그룹이 있습니다. 양성그룹. 무성그룹. 단성그룹.
양성그룹은 잉어킹부터 시작해서 극악의 암컷성비를 자랑하는 이브이즈나 스타팅들까지 다 포함이 되는것이고
무성그룹은 로톰같은 녀석들, 단성그룹은 배루키, 캥카같은 녀석들입니다.
그런데 확정교배 개체값 난수가 양성,무성,단성or양성,(무성단성)그룹이 다 다르게 정해져 있습니다.
(무성과 단성이 개체값 난수가 같은 난수그룹으로 묶여 있는지 서로 다른지는 확실하게는 잘 모르겠네요.. 확인을 직접 안해봐서..)
그러니 잉어킹을 통해 확정교배로 6v를 뽑았으니 캥카를 뽑자! 를 하면 망한다는 것이죠..
또한 확정교배로 공제 5v에 일특이 나왓네! 로톰을 뽑아야지! 를 하면 역시 망하는 것입니다.
이로치밸류값 역시 잉어킹을 통한 확정교배와 무성,단성은 다릅니다.
확정교배를 하다가 황금잉어킹이 나와서 이로치 로톰을 뽑겠다고 알을 까면.. 그냥 일반로톰이 나오게 됩니다.
저도 한창 교배할때 확정교배로 6v가 나오면 쌍두형캥카알을 SV로 이로치로 만드려고 몇개를 두었습니다만..
막성 TSV가 맞는 사람을 찾아 맞기려고 알까기후에 확인하니 개체값이 엉망이였습니다. 로톰도 마찬가지였구요.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셨으면 해서 끄적였습니다..
두서없고 정확성이 좀 떨어지는 글이지만 확정교배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는 아마 썬문발매까지는 포켓몬을 쉴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