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 대학생입니다.
이제까지 정치에 큰 관심이 없었어요. 물론 투표는 그래도 늘 꼭 합니다. (공약 정리해놓은 걸 봐서라도 제 평소 생각과 가장 비슷한 정책을 많이 내 놓은 사람에게 투표했어요.)
요즘들어 세상살이를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치에 관심을 가져보려 해요. 올바른 저만의 정치관도 갖고 싶고요.
다양한 관점을 가진 뉴스를 하나씩 구독해서 매일 조금씩이라도 읽는 게 좋을까요? (이런 어플도 있더군요)
지금은 어떤 정책이 나왔을 때 이게 장기적으로 뭘 위한 건지, 어떤 사람에게 좋고 어떤 사람에게 좋지 않은 정책인지 명확히 나와있지 않으면 잘 읽어내지 못해요. 이해를 못 하는 건 아닌데.. 이제까지 정치에 관심이 없었어서 저랑 직접적으로 관련된 정책이 아니면 관심이 없었어요. (예컨대, 수험생활 때는 대학입시 관련한 뉴스에만 귀가 트였죠.)
뉴스에 나오는 어려운 단어도 잘 모르고요. (특히 한자를 잘 몰라요. 20대에게 일상적으로 쓰이는 한자어들만 압니다.)
단어야 사전 찾아보면 되는 거겠지만 흐름을 아는 게 중요할 것 같거든요.. 어떤 정책을 보거나 기사를 읽었을 때 이게 내 정치관에 비교해서 좋은 정책인지, 아닌지도 구분하고 싶고요.
이해력은 좋은 편이에요. 공부머리도 있고요.
고등학생 시절에 국어 수행평가로 사설을 꾸준히 읽고 감상평을 쓴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신문 읽는 게 너무 재밌어서 사설뿐만 아니라 신문 전부를 매일매일 통째로 봤었어요.
모바일로 찾아보는 것보다 신문이 읽기는 편한데, 그럼 신문을 구독하는 게 좋을까 싶기도 하고..
아 뭔가 어렵네요. 주변에 물어보기엔 그 친구의 성향 섞인 답변을 받을 것 같고, 성인 되도록 몰랐다는 게 부끄럽기도 해서 익명으로 글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