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쯔쯔 고양이 찡찡이(유기묘 출신)
일명 냥품달
특기는 쥐 잡기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문재인 고양이 찡찡이, 쥐 사냥에 능해"
5년전의 일입니다.
참여정부가 끝나고 문재인 후보가 고향 양산 시골집에 내려와 있을 때였습니다.
저와 문후보는 내외간에 잘 아는 사이인지라 집사람과 함께 양산 집에 놀러갔지요. 그 집은 자그마한 단독주택입니다. 마당도 좀 있지요.근데 집 마루에 죽은 쥐가 있는 겁니다. 요즘 아무리 농촌이라 해도 마루에 죽은 쥐가 있는 건 참 보기 드문 일입니다. 사실 좀 놀랬습니다. 이 집에 쥐가 그렇게 많은가 싶기도 하고, 왜 이걸 안 치웠나 싶기도 하고 희한한 일이다 했습니다. 근데 부인 김정숙 여사가 나오더니 황급히 쥐를 치웁디다.
제가 물어봤습니다. "집에 쥐가 많습니까, 쥐약이라도 놓은 겁니까"그랬더니 김여사 말씀이 그 집 고양이가 문후보 보여주려고 매일 쥐를 잡아와서는 마루에 놓아둔다는 겁니다. 문후보 집 고양이 이름이 찡찡이입니다. 그 녀석은 유기묘, 그러니까 유기견처럼 버려진 고양이에요. 찡찡이는 문후보가 데려와서 키우고 있었는데, 얼마나 녀석을 사랑해줬으면 주인님에게 칭찬받으려고 열심히 쥐를 잡아오는 거였습니다. 김여사님은 그런 찡찡이 마음을 아니까, 문후보가 집에 와서 죽은 쥐를 보고 찡찡이를 불러 칭찬을 해줄 때까지 치우지 않고 그대로 두고 있었습니다. 부창부수, 그 지아비에 그 아내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찡찡이 삐침
냥냥
찡찡이 근황 제보받습니다
일과 고양이 고양이와 일
그거시 문제라면
1타 2피
아이고 님들 우리 고양이좀 보고 가세요 꺄르르르*^^*
일하려고 만든 포스터인가 고양이 자랑하려 만든 포스터인가..!!
찡찡이는 화질구진데 이쪽 냥이들은 요즘 사진이라 화질이 좋음
트위터에 가시면 고화질로 더 많은 사진이 있습니다
미간에 그거 뭐냥?
마지막으로